소방서 방문하지 않고 민원업무 온라인 신청 가능

김해동부소방서, 비대면 민원사무 추진

등록 2021.02.04 08:33수정 2021.02.04 08:34
0
원고료로 응원
소방서를 방문하지 않고 민원업무를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게 된다. 김해동부소방서(서장 주태돈)는 4일부터 민원업무 일체를 소방서 방문 없이 처리할 수 있는 '비대면 민원사무'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비대면 민원사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민원인 만족도 향상을 위해 운영된다. 평균 2회 이상 소방서에 방문해 처리하던 건축, 위험물, 다중이용업소 관련 민원업무를 소방서 방문 없이 온라인으로 처리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민원인은 모바일기기 또는 PC를 이용해 행정안전부에서 운영 중인 '문서 24' 사이트를 통해 문서를 발송하고 결과를 받을 수 있다.

소방서는 건축, 위험물, 다중이용업소 관련 분야에 대해 우선적으로 온라인 민원처리를 시행하고 점차 모든 민원업무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주태돈 서장은 "코로나 19로 불특정 다수가 출입하는 관공서 방문에 부담을 느끼는 민원인이 많다"며 "인터넷 강국에 걸맞는 온라인 민원처리로 대면 민원업무를 감축하고, 민원 만족도 향상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a

김해동부소방서 ⓒ 김해동부소방서

#김해동부소방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3일마다 20장씩... 욕실에서 수건을 없애니 벌어진 일
  2. 2 참사 취재하던 기자가 '아리셀 유가족'이 됐습니다
  3. 3 [단독] '윤석열 문고리' 강의구 부속실장, 'VIP격노' 당일 임기훈과 집중 통화
  4. 4 23만명 동의 윤 대통령 탄핵안, 법사위로 넘어갔다
  5. 5 이시원 걸면 윤석열 또 걸고... 분 단위로 전화 '외압의 그날' 흔적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