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심하고 맞아달라" 백군기 용인시장 AZ 백신 접종

50년생 백 시장 접종대상 아니나 백신 시민 신뢰도 높이기 위해 아스트라제네카 접종나서

등록 2021.04.09 15:21수정 2021.04.09 15:21
0
원고료로 응원
 
 백군기 용인시장이 9일 오전 처인구보건소를 찾아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을 접종했다.

백군기 용인시장이 9일 오전 처인구보건소를 찾아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을 접종했다. ⓒ 용인시

 

"시민들도 백신 안전성 믿고 적극적으로 맞아 달라."

백군기 경기도 용인시장이 9일 오전 처인구보건소를 찾아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을 접종했다.

1950년생인 백 시장은 접종대상자는 아니지만, 백신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고 시민들의 접종을 독려하기 위해 시 재난안전대책본부장 자격으로 백신을 맞았다.

이 자리에서 백 시장은 "코로나19 종식을 앞당기기 위해선 집단 면역 형성이 가장 중요한 만큼 시민들께서도 백신의 안전성을 믿고 안심하고 맞아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백 시장은 다른 백신 접종 대상자와 마찬가지로 예진표를 작성해 예진의사의 진료를 받은 후 기저질환과 최근 건강 상태를 확인한 뒤 주사를 맞았다. 곧이어 그 자리에서 15분 정도 이상 반응 여부를 살폈다.

백 시장은 "기흥과 수지의 예방접종센터를 차질 없이 준비하고 있으며 시민들이 순조롭게 백신을 맞을 수 있도록 세심하게 살펴나가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지난 8일 기준으로 관내에선 요양병원·시설 등 종사자와 입소자를 비롯해 1만3852명이 1차 접종을 완료했다. 
#용인시 #백군기 #코로나19 #아스트라제네카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옥수수 쪄서 냉동 보관할 때, 젓가락을 준비하세요 옥수수 쪄서 냉동 보관할 때, 젓가락을 준비하세요
  2. 2 새벽 3시 김건희 "정경심 구속 지시한 게 문통입니다" 새벽 3시 김건희 "정경심 구속 지시한 게 문통입니다"
  3. 3 조르고 청해도 김민기가 '아침이슬' 부르지 않은 이유 조르고 청해도 김민기가 '아침이슬' 부르지 않은 이유
  4. 4 3.1점짜리 한국사 문제... 교사가 봐도 민망하다 3.1점짜리 한국사 문제... 교사가 봐도 민망하다
  5. 5 버스도, 밥도 공짜... 월 천만 원 수익 내는 마을의 비결 버스도, 밥도 공짜... 월 천만 원 수익 내는 마을의 비결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