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둘레길·종주길 완주 인증, '스탬프북'으로도 받는다

9월 10일부터 가능... 디지털 취약계층도 손쉽게 인증 받을 수 있도록

등록 2021.09.01 10:55수정 2021.09.01 10:55
0
원고료로 응원
a  인천시에는 16코스의 둘레길, 10코스의 종주길이 있다. 인천시는 9월 초 각 코스마다 특색 있는 스탬프 투어 인증함 설치를 완료할 계획이다.

인천시에는 16코스의 둘레길, 10코스의 종주길이 있다. 인천시는 9월 초 각 코스마다 특색 있는 스탬프 투어 인증함 설치를 완료할 계획이다. ⓒ 인천시


이번 달 안에 인천 역사·문화 둘레길과 종주길 완주 인증을 스마트폰 앱 말고도 오프라인에서 스탬프북으로 받을 수 있게 된다. 이에 그동안 지적돼왔던 디지털 취약계층도 편하게 완주 인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인천시(시장 박남춘)는 둘레길·종주길 완주 인증 스탬프함 설치가 완료되는 오는 10일부터 스마트폰 앱은 물론 스탬프북을 이용해서도 완주 인증서를 발급 받을 수 있다고 1일 밝혔다.

이로써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트랭글)으로만 인증을 받을 수 있었던 기존 방법에 어려움을 겪는 디지털 취약계층도 손쉽게 완주 인증서를 발급 받을 수 있게 됐다.
  
인천시에는 16코스의 둘레길, 10코스의 종주길이 있다. 인천시는 이번 달 초 각 코스마다 특색 있는 스탬프 투어 인증함 설치를 완료할 계획이다.

스탬프북은 원하는 시민들에게 1일부터 무료로 배포한다. 인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인천시청(녹지정책과), 군·구 공원녹지과에서 받을 수 있다.

코스별 도장을 모두 모은 완주자는 인천지속가능발전협의회(인천 남동구 예술로 226번길 4, 3층)에서 완주 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박세철 인천시 녹지정책과장은 "인천역사문화둘레길이 많은 시민들의 사랑을 받아 인천의 대표 도보 여행길로 거듭나기를 바란다"면서 "인천역사문화둘레길이 코로나로 지친 시민들을 위한 치유의 숲이 될 수 있도록 이용자분들의 편의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인천 둘레길 #인천 종주길 #디지털 취약계층 #스탬프북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사람에 대한 기사에 관심이 많습니다. 사람보다 더 흥미진진한 탐구 대상을 아직 보지 못했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난리도 아닙니다" 농민들이 올해 벼 빨리 베는 이유 "난리도 아닙니다" 농민들이 올해 벼 빨리 베는 이유
  2. 2 이러다가 대한민국이 세계지도에서 사라질지도 모른다 이러다가 대한민국이 세계지도에서 사라질지도 모른다
  3. 3 "대통령, 정상일까 싶다... 이런데 교회에 무슨 중립 있나" "대통령, 정상일까 싶다... 이런데 교회에 무슨 중립 있나"
  4. 4 "자기들 돈이라면 매년 수억 원 강물에 처박았을까" "자기들 돈이라면 매년 수억 원 강물에 처박았을까"
  5. 5 체코 언론이 김건희 여사 보도하면서 사라진 단어 '사기꾼' '거짓말'  체코 언론이 김건희 여사 보도하면서 사라진 단어 '사기꾼' '거짓말'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