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용인시 장애인드론축구단 '상상그이상', 첫 경기 앞두고 맹훈련

등록 2021.09.08 17:12수정 2021.09.08 17:12
0
원고료로 응원
내년 3부리그 진입 목표···"더 많은 지원 필요" 
"드론축구 장애인 즐기기에 적합, 두뇌 발달 탁월"


지난해 12월 창단한 용인시장애인드론축구단 상상그이상팀(장정규, 김종진, 임철호, 이필주, 장재경, 김춘용)이 11월 첫 친선경기를 앞두고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내년 드론축구 3부리그 진입을 위해 1주일에 1회씩 모든 팀원이 모여 2시간씩 훈련하고 있는 이들은 무인동력비행장치 자격증을 소지하고 있는 드론 베테랑들이다. 드론축구는 탄탄한 기본 실력이 밑바탕 돼 있어야 5명이 더 큰 힘을 발휘할 수 있다.
 
 내년 3부리그 진입을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훈련에 집중인 장애인드론 축구단.

내년 3부리그 진입을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훈련에 집중인 장애인드론 축구단. ⓒ 용인시민신문


화려한 드론기술이 보는 재미를 더하는 드론축구는 한 팀당 5명씩 총 10명이 참가한다. 탄소 소재의 보호 장구에 둘러싸인 40㎠되는 드론공을 골대에 넣어 승부를 가리는 레저 스포츠로 경기는 각 3분씩 3세트로 진행된다. 선수들의 협동심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2019년부터 손발을 맞춰온 상상그이상은 그 어떤 팀보다 탄탄한 단합을 자랑하며 첫 시합만 손꼽아 기다리고 있다.

◇장애인이 즐기기에 더 할 나위 없는 스포츠= 장애에 따라 다르겠지만 장애인이 극적인 레저 스포츠를 즐기기란 쉽지 않다. 하지만 드론축구는 다른 스포츠보다 참여하기도 편하고 보다 쉽게 즐길 수 있다고 상상그이상 팀원은 극찬했다. 손을 계속 사용하기 때문에 좌뇌, 우뇌 발달에 탁월한 것은 물론 경기를 하면서 스트레스도 해소할 수 있다. 이에 드론축구팀에 관심을 가지는 젊은 장애인이 최근 부쩍 늘었다.

2019년 장애인자립생활센터에서 마련한 4차 산업 교육을 들으면서 드론에 흥미를 느낀 이들은 드론축구 조종은 또 다르다는 것이다. 일반 드론보다 더 세밀한 조종이 요구되기 때문에 손 감각 유지를 위해 매일 연습해야 한다.

장정규 선수는 "손으로 조종하다 보니 손의 느낌을 잊으면 안 된다. 그래서 매일 연습하는 게 중요한데 연습장 대여 비용이 만만치 않아 1주일에 한 번씩 연습하고 있다. 연습량이 부족한 상태"라고 말했다.
 
 드론축구단 관계자가 드론공을 손보고 있다.

드론축구단 관계자가 드론공을 손보고 있다. ⓒ 용인시민신문


드론축구는 직접 조종해 경기를 하다 보니 드론끼리 부딪혀 파손될 때가 많다. 그럴 때마다 선수들이 직접 비용을 지불하는 상황이여서 부담된다는 이들은 용인시에서 조금이나마 지원을 늘렸으면 좋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현재 상상그이상팀은 시 공모 사업을 통해 일부 비용을 지원받고 있지만 연습장 임대비용으로 다 사용하는 실정이다. 이에 더 많은 장애인 참여를 늘리고 향후 일자리 창출로 이어지기 위해서는 지원을 더 확대해야 한다는 것이다.

쉽지 않은 상황이지만 이들 목표는 분명하다. 11월 첫 시합에서 우승해 그동안 쌓아온 실력을 보여주겠다는 것이다. 나아가 내년 대한축구협회에서 운영하는 3부리그에 합류해 입상하는 게 목표다.

"매일 연습할 장소만 확보돼도 좋을 것 같습니다. 드론축구는 탄탄한 기본기가 있어야 하는데 그러려면 매일 연습하는 게 중요합니다. 지금보다 연습량이 는다면 상상그이상은 비장애인팀과 겨뤄도 경쟁력이 있다고 자신합니다"


용인시장애인드론축구단은 선수를 상시 모집한다. 지원하고 싶으면 장애인자립생활센터에 문의하면 된다.(문의 031-287-7835)
덧붙이는 글 이 기사는 용인시민신문에도 실렸습니다.
#드론축구 #용인시드론축구단 #상상그이상 #드론축구 #용인시민신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자치와 참여시대의 동반자 용인시민신문입니다.

이 기자의 최신기사 "LH 땅장사에 주민들은 피눈물"

AD

AD

AD

인기기사

  1. 1 정선 한 카페 구석에서 발견한 먼지 쌓인 보물 정선 한 카페 구석에서 발견한 먼지 쌓인 보물
  2. 2 쓰레기 몰래 버리던 공간, 주인의 묘안이 놀랍다 쓰레기 몰래 버리던 공간, 주인의 묘안이 놀랍다
  3. 3 신입사원 첫 회식... 선배가 데려간 놀라운 장소 신입사원 첫 회식... 선배가 데려간 놀라운 장소
  4. 4 [단독] 구독자 최소 24만, 성착취물 온상 된 '나무위키' 커뮤니티 [단독] 구독자 최소 24만, 성착취물 온상 된 '나무위키' 커뮤니티
  5. 5 뉴욕 뒤집어놓은 한식... 그런데 그 식당은 왜 망했을까 뉴욕 뒤집어놓은 한식... 그런데 그 식당은 왜 망했을까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