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박수현 수석, 윤석열 후보에 "주52시간제는 사회적 합의"

유튜브 채널 인터뷰에서 '주52시간제 폐지' 발언 반박... "탄력근무 같은 충분한 보완책 다 있다"

등록 2021.12.01 17:14수정 2021.12.01 17:59
1
원고료로 응원
a

박수현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이 지난 7월 19일 브리핑을 하고 있다. ⓒ 청와대 제공

 
박수현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1일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주 최장 52시간 노동제에 대해 "비현실적"이라고 비판한 것에 대해 "(주52시간제는) 근로와 삶이라는 양쪽 영역을 다 병행할 수 있(게 하자)는 사회적 합의이고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이라고 반박했다. 

박 수석은 이날 뉴스토마토 유튜브 채널 <노영희의 뉴스인사이드>와의 전화 인터뷰에서 "(주52시간제에 대한) 문재인 정부 정책 취지는 존엄한 인간으로서 삶을 갖기 위한 기본적 방향으로, 사회적 합의로 나아가는 것"이라며 "주52시간 근무에도 탄력근무 같은 충분한 보완책이 다 있다"고 말했다.   

앞서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는 전날(11월 30일) 충북 청주의 2차전지 설비제조기업인 클레버를 방문한 자리에서 '최저임금제와 주52시간제로 인해 애로사항이 크다'는 중소기업 경영자들의 말에 "최저시급제나 주 52시간제라고 하는 게 중소기업에서 창의적으로 일해야 하는, 단순기능직이 아닌 경우에 비현실적이고 기업 운영에 정말 지장이 많다는 말씀을 들었다"면서 "탁상공론 탓에 중소기업을 하기 어렵다고 하셨다. 비현실적인 제도는 철폐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답했었다.
 
a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지난 11월 30일 오후 충북 청주시 청원구에 위치한 우수강소기업 클레버를 방문해 2차전지 제조설비를 살펴보고 있다. ⓒ 연합뉴스

 
이 같은 발언이 논란이 되자 윤 후보는 1일 충남 천안 독립기념관을 방문한 자리에서 주 52시간 근무제 폐지가 아니라 "주 52시간을 평균으로 해서 그것이 3개월이든 한 달이든 6개월이든 경우에 따라 업종에 따라 1년이든 유연성 있게 (해야 한다는 말이었다)"라고 해명했다. 

이외에도 박 수석은 윤 후보가 9·19 남북군사합의 파기 가능성을 언급한 것에 대해서도 "문재인 정부뿐 아니라 대한민국을 책임지는 어떤 정부든지 한반도 평화를 위해 한걸음 한걸음 차근차근 나아가야 되는 것이 책무"라고 의견을 밝혔다. 
#박수현 #윤석열 #주52시간제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용산 대통령실 마감하고, 서울을 떠나 세종에 둥지를 틀었습니다. 진실 너머 저편으로...

AD

AD

AD

인기기사

  1. 1 샌디에이고에 부는 'K-아줌마' 돌풍, 심상치 않네
  2. 2 경찰서에서 고3 아들에 보낸 우편물의 전말
  3. 3 '25만원 지원' 효과? 이 나라에서 이미 효과가 검증되었다
  4. 4 하이브-민희진 사태, 결국 '이게' 문제였다
  5. 5 용산에 끌려가고 이승만에게 박해받은 이순신 종손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