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안심콜 방역패스' 시연 성공... 정식 서비스에 박차

이재준 시장 "전국에 도입되도록 중대본에서 적극 검토해달라"

등록 2021.12.21 10:35수정 2021.12.21 10:35
0
원고료로 응원
 안심콜 '방역패스'를 시연 중인 이재준 고양시장.
안심콜 '방역패스'를 시연 중인 이재준 고양시장. 고양시

고양시(시장 이재준)가 지난 20일 안심콜 방역패스 시연에 성공해 정식 서비스 제공에 청신호가 켜졌다.

지난 13일부터 식당·카페 등 다중이용시설에서 접종완료자임을 증명하는 방역패스가 적용됐다. 하지만 질병관리청 쿠브(COOV) 앱 및 QR체크인 서비스에 접속 장애가 발생하고 소상공인의 경우 QR코드 인증에 필요한 단말기를 구비하지 못한 곳이 많아서 불편을 겪었다.

이러한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고양시는 지난해 9월부터 운영 중인 안심콜 출입관리시스템(080 전화인증)에 백신 정보를 연동하는 안심콜 방역패스 개발에 나섰다. 지난 20일 고양시 일산동구 소재 음식점 두 곳에서 안심콜 방역패스 시연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안심콜 방역패스는 두 가지 방식으로 백신 정보를 제공한다. △백신 접종 예약을 본인이 직접하고 고양시 관내 보건소와 의료기관에서 접종한 대상자에게는 백신접종 문자와 쿠브앱 URL주소를 △백신 접종 예약을 대리로 했거나 고양시 외 지역에서 접종한 대상자 등에게는 쿠브앱을 실행할 수 있도록 URL 주소를 담은 문자를 제공한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전국 212개 지자체가 운영 중인 '안심콜'에 접종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안심콜 방역패스'가 추가된다면 보다 효과적으로 출입 관리와 역학조사가 가능하다"면서 "안심콜 방역패스가 전국적으로 도입될 수 있도록 중대본에서도 적극 검토해주기를 바란다"고 건의했다.
#코로나19 #방역패스 #고양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사람에 대한 기사에 관심이 많습니다. 사람보다 더 흥미진진한 탐구 대상을 아직 보지 못했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사유화 의혹 '허화평 재단' 재산 1000억 넘나 사유화 의혹 '허화평 재단' 재산 1000억 넘나
  2. 2 중학교 졸업여행에서 장어탕... 이건 정말 '세상에 이런 일이' 중학교 졸업여행에서 장어탕... 이건 정말 '세상에 이런 일이'
  3. 3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4. 4 이런 곳에 '공항'이라니... 주민들이 경고하는 까닭 이런 곳에 '공항'이라니... 주민들이 경고하는 까닭
  5. 5 남자선배 무릎에 앉아 소주... 기숙사로 가는 내내 울었다 남자선배 무릎에 앉아 소주... 기숙사로 가는 내내 울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