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보건복지부 주관 자활분야 우수 지자체 선정

성남지역자활센터·경기성남만남지역자활센터는 유공자 부문 수상

등록 2021.12.27 17:51수정 2021.12.27 17:51
0
원고료로 응원

경기 성남시가 보건복지부가 주관한 ‘2021년도 자활분야 우수 지자체 및 유공자 포상’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는다. ⓒ 박정훈

 
경기 성남시가 보건복지부가 주관한 '2021년도 자활분야 우수 지자체 및 유공자 포상'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는다.

27일 시에 따르면 보건복지부는 자활사업 활성화와 내실화를 위해 매년 전국 광역·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자활사업 평가를 통해 실적이 우수한 지자체와 종사자에 대해 포상을 실시하고 있다. 

시는 이번 평가결과 근로 빈곤층의 자활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기관 사무실과 사업장 무상임대 지원, 자활기금을 기반으로 한 무료간병사업단 활성화 등 9개 사업 추진 등의 성공적인 자립시책을 실시해 온 점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또한 지역자활센터 종사자 부문은 ▲경기성남지역자활센터 류현희 실장 ▲경기성남만남지역자활센터 권영란 과장이 유공자로 선정됐다.

시는 2개 지역자활센터에 자활근로 사업을 위탁 운영 중이며, 32개 사업단과 11개 자활기업에서 330여 명의 참여자가 적성과 능력에 맞는 다양한 자활근로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은수미 성남시장은 "올해 성남시 지역자활센터 2개소가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데 이어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며 "앞으로 지역자원 연계를 통한 안정적인 일자리 마련, 참여자들 개개인의 자활능력 배양, 적극적인 자립자활 설계를 통한 탈수급 효과를 거두는데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성남시 #은수미 #자활센터 #보건복지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샌디에이고에 부는 'K-아줌마' 돌풍, 심상치 않네
  2. 2 경찰서에서 고3 아들에 보낸 우편물의 전말
  3. 3 '25만원 지원' 효과? 이 나라에서 이미 효과가 검증되었다
  4. 4 하이브-민희진 사태, 결국 '이게' 문제였다
  5. 5 용산에 끌려가고 이승만에게 박해받은 이순신 종손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