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여성친화도시 2단계 지정 현판 제막

분당권역 여성비전센터, 이야기가 있는 여성안심귀갓길 등 추진

등록 2022.01.25 18:07수정 2022.01.25 18:07
0
원고료로 응원

경기 성남시가 25일 여성가족부와 ‘여성친화도시 2단계 지정에 관한 온라인 협약’을 하고, 현판 제막식을 진행했다. ⓒ 성남시

 
경기 성남시가 25일 여성가족부와 '여성친화도시 2단계 지정에 관한 온라인 협약'을 하고, 현판 제막식을 진행했다.

현판 제막식은 이날 오후 4시 시청 로비에서 은수미 성남시장 등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려 2단계(2022~2026년)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공식화했다.

시는 앞선 지난해 12월 17일 여성가족부가 인증하는 여성친화도시로 재지정됐다.

여성친화도시는 1단계 진입지역, 2단계 발전지역, 3단계 선도지역으로 나뉜다.

시는 지난 2016년 12월 여성친화도시로 처음 지정돼 1단계 지정기간에 여성친화도시 공공시설 가이드라인을 만들고 여성친화도시 컨설팅을 의무화했다.

여성 사회참여 플랫폼인 성남시여성비전센터 설립, 여성권익보호를 위한 성평등 근로자문관 채용, 지역사회 안전을 위한 여성안심귀갓길 조성 등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기반을 구축했다.

2단계에는 '다함께 그리고 모두가 누리는, 여성친화도시 성남'을 비전으로 민관협력·일자리·돌봄·안전 등 영역별 발전 사업들을 시행한다.


분당권역에 여성비전센터 확대 설립, 성남형 다함께돌봄센터와 공동육아나눔터 확대, 이야기가 있는 여성안심귀갓길 조성 사업 등이 해당한다.

협약에 따라 여성가족부는 성남시에 여성친화도시 조성 컨설팅, 시민참여단과 담당자 교육, 지역 특성에 맞는 우수 사업 공모 등을 지원한다.


시 관계자는 "성남시가 2단계 여성친화도시로 발전해 나가기 위해서는 시민과 지역기관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다"면서 "민관협력형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중점을 두고 관련 사업을 추진해 선도지역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성남시 #은수미 #여성친화도시 #경기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고장난 우산 버리는 방법 아시나요?
  2. 2 마을회관에 나타난 뱀, 그때 들어온 집배원이 한 의외의 대처
  3. 3 삼성 유튜브에 올라온 화제의 영상... 한국은 큰일 났다
  4. 4 세계에서 벌어지는 기현상들... 서울도 예외 아니다
  5. 5 "과제 개떡같이 내지 마라" "빵점"... 모욕당한 교사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