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김부겸 "확진자 9만명 넘어 죄송... 18일 거리두기 조정"

16일 중대본 회의에서 밝혀... “자가검사키트 물량 충분... 대량 구매 안해도 된다”

등록 2022.02.16 09:41수정 2022.02.16 10:23
8
원고료로 응원
a

김부겸 국무총리가 16일 오전 세종시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 연합뉴스


김부겸 국무총리는 "오늘 새벽 0시 기준으로 확진자 9만명을 넘었다"면서 "그동안 협조해주신 국민 여러분들께 여러 가지로 죄송한 마음"이라고 사과했다.

김 총리는 16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이같이 말한 뒤 "그러나 고령층 3차 접종, 먹는 치료제 도입 등 선제적으로 대응한 결과, 위중증 환자 수는 비교적 안정적으로 유지되고 있다"고 밝혔다.

김 총리는 오는 18일 발표하는 사회적 거리두기 조정 여부와 관련해서는 "2달 넘게 계속된 방역강화 조치로 인해 누적된 민생경제 피해와 아직 정점을 알 수 없는 오미크론 확산세 등 방역상황을 함께 고려하여 결정해야 할 것 같다"면서 "분명한 것은 '오미크론의 파고를 낮추어 경제·사회적 피해를 최소화해야 한다'는 우리의 목표를 중심에 두고 판단하겠다"고 밝혔다.

김 총리는 자가검사키트와 관련, "이번 주부터는 접근성이 높은 약국과 편의점으로 판매처를 한정하고, 1인당 5개까지, 개당 6천원으로 판매 수량과 가격을 정해 유통하도록 개선했다"면서 "2월, 3월 검사키트 공급 물량은 충분하다"고 밝혔다.

이어 김 총리는 "당장 필요하지 않은 검사키트를 대량으로 사두시거나 할 필요가 없다"면서 "언제라도 선별검사소를 방문하시거나, 약국 또는 편의점에서 키트를 직접 구매해서 검사를 하실 수 있고 증상이 의심될 경우, 가까운 동네 병·의원에서 저렴한 비용으로 진료와 함께, 검사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김 총리는 "정부는 다음 주부터 어린이집과 유치원, 초등학교, 그리고 노인복지시설에 주 2회 분량의 검사키트를 무료로 공급한다"면서 "3월부터는 그 대상을 더욱 더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부겸 #확진자 #검사키트
댓글8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환경과 사람에 관심이 많은 오마이뉴스 기자입니다. 10만인클럽에 가입해서 응원해주세요^^ http://omn.kr/acj7

AD

AD

AD

인기기사

  1. 1 샌디에이고에 부는 'K-아줌마' 돌풍, 심상치 않네
  2. 2 경찰서에서 고3 아들에 보낸 우편물의 전말
  3. 3 '25만원 지원' 효과? 이 나라에서 이미 효과가 검증되었다
  4. 4 하이브-민희진 사태, 결국 '이게' 문제였다
  5. 5 용산에 끌려가고 이승만에게 박해받은 이순신 종손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