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 신임 회장에 강희수 OSEN 부국장 선출

기자협회 16일 정기총회 열어... 강 회장 "회원 전문성 강화와 시장 소통 주력할 것"

등록 2022.02.18 15:16수정 2022.02.18 15:23
0
원고료로 응원
 
a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 신임 회장으로 선출된 강희수 OSEN 부국장 ⓒ 김종철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AWAK, 이하 기자협회)의 새 회장으로 강희수 오센(OSEN) 부국장이 선출됐다. 

기자협회는 지난 16일 서울 서대문구 스위스그랜드호텔 컨벤션센터에서 정기총회를 갖고, 강 부국장을 5대 신임 회장으로 선출했다고 18일 밝혔다. 

강 신임 회장은 연세대 국문과를 졸업하고, 지난 1994년 <일간스포츠>에서 언론계와 연을 맺었다. <일간스포츠>에서 야구부를 비롯해 연예부와 편집부 등을 두루 거쳤다. 또 지난 2004년부터 스포츠대중 온라인매체인 <오센(OSEN)>에 합류해, 현재는 IT비즈부 부국장을 맡고 있다. 
 
지난 2012년 기자협회 창립 당시부터 활동해 온 그는 최근 4년동안 협회 사무국장으로 일했고, 협회 재정 안정의 토대를 닦았다는 평가를 받았다. 강 회장의 임기는 2년이다.
 
강희수 신임회장은 "지난 10년동안 협회는 회원들과 함께 사단법인 출범을 비롯해 양적으로 큰 성장을 해왔다"면서 "앞으로 한 단계 더 질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여러 방안을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강 회장은 이어 "협회 내 교육과 기술, 소통, 글로벌 등 다양한 분과위원회를 설치해 회원들의 전문성 강화와 시장과의 소통에 주력할 것"이라며 "나아가 국내 자동차 산업 발전과 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대공황의 원인은 대중들이 경제를 너무 몰랐기 때문이다"(故 찰스 킨들버거 MIT경제학교수) 주로 경제 이야기를 다룹니다. 항상 배우고, 듣고, 생각하겠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샌디에이고에 부는 'K-아줌마' 돌풍, 심상치 않네
  2. 2 황석영 작가 "윤 대통령, 차라리 빨리 하야해야"
  3. 3 경찰서에서 고3 아들에 보낸 우편물의 전말
  4. 4 '25만원 지원' 효과? 이 나라에서 이미 효과가 검증되었다
  5. 5 "윤 대통령, 류희림 해촉하고 영수회담 때 언론탄압 사과해야"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