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흥수 청양군수 예비후보, 친환경 한약재·관광 특구화 공약 발표

"지역발전 위한 방안 적극 실천하겠다"

등록 2022.04.10 12:17수정 2022.04.10 12:17
0
원고료로 응원
a  유흥수 청양군수 예비후보가 9일 2차 공약사항을 발표했다. 사진은 지난달 출마선언 모습.

유흥수 청양군수 예비후보가 9일 2차 공약사항을 발표했다. 사진은 지난달 출마선언 모습. ⓒ 방관식

 
유흥수 충남 청양군수 국민의힘 예비후보가 지난 9일 2차 공약을 발표했다. 청양군 인구 증가 방안에 이은 2차 공약은 친환경 한약재와 관광 특구화 추진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밀접한 부분이다.

유 예비후보는 ▲구기자, 맥문동을 비롯한 각종 산야초와 청정 한약재의 계획생산과 출하로 부자농민과 부자상인 육성 ▲백제관광권역인 부여, 공주 방문객들의 청양 경유 ▲청양과 정산의 전통시장 특화 등으로 지역발전을 견인하겠다고 밝혔다.

공약실천을 위한 세부계획으로 유 예비후보는 "구기자는 우리 지역에서 100년 이상의 재배 및 출하 기록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낙후된 시장 관리 및 출하방식으로 건강 기능성 식품으로서의 미래 지향적인 측면이 결여되어 있다"면서 "개선점을 민간 전문가들은 물론 충남도립대와 공무원, 생산자 단체와 면밀히 분석해 전혀 새로운 접근 방식으로 시장을 디자인하겠다"고 설명했다.

이밖에도 ▲관광, 문화요소 발굴을 통한 관광상품 판매업, 요식업과 숙박업 성황 유도 ▲부여, 공주와의 관광연계사업 추진 ▲청양을 향후 5년 이내 범 백제문화권으로 편입 등을 제시했다.

유흥수 예비후보는 "친환경 한약재 또는 청양 농특산물들을 합리적인 출하 계통을 갖추게 하고, 필요하다면 농협 등 생산자 단체들과 협의해 유통 경매시장을 도입해 운영하는 등 지역발전을 위한 방안을 적극 검토하고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약속했다.
덧붙이는 글 이 기사는 충청뉴스라인에도 실립니다.
#유흥수예비후보 #청양군수 #공약발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지역 소식을 생생하게 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해 언론의 중앙화를 막아보고 싶은 마음에 문을 두드립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옥수수 쪄서 냉동 보관할 때, 젓가락을 준비하세요 옥수수 쪄서 냉동 보관할 때, 젓가락을 준비하세요
  2. 2 새벽 3시 김건희 "정경심 구속 지시한 게 문통입니다" 새벽 3시 김건희 "정경심 구속 지시한 게 문통입니다"
  3. 3 조르고 청해도 김민기가 '아침이슬' 부르지 않은 이유 조르고 청해도 김민기가 '아침이슬' 부르지 않은 이유
  4. 4 3.1점짜리 한국사 문제... 교사가 봐도 민망하다 3.1점짜리 한국사 문제... 교사가 봐도 민망하다
  5. 5 버스도, 밥도 공짜... 월 천만 원 수익 내는 마을의 비결 버스도, 밥도 공짜... 월 천만 원 수익 내는 마을의 비결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