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정부 "우크라 의용군 참여 우리 국민 사망 첩보 확인중"

현지 체류 우리 국민은 4명... "무단 입국자 조속히 출국" 당부

등록 2022.04.22 21:07수정 2022.04.22 21:13
0
원고료로 응원
  
a  3월 28일(현지시각) 우크라이나 수도 키이우에서 동쪽으로 약 400km 정도 떨어진 트로스트시아네츠 마을에서 청소년들이 부서진 러시아 탱크를 보고 있다.

3월 28일(현지시각) 우크라이나 수도 키이우에서 동쪽으로 약 400km 정도 떨어진 트로스트시아네츠 마을에서 청소년들이 부서진 러시아 탱크를 보고 있다. ⓒ AP=연합뉴스

 
최근 우크라이나에 의용군으로 참여한 우리 국민 가운데 사망자가 발생했다는 첩보가 입수됐다.

외교부는 22일 오후 기자들에게 보낸 긴급 문자를 통해 "최근 유관국을 통해 우크라이나 전쟁에 의용군으로 참여하고 있는 우리 국민 중 사망자가 있다는 첩보를 입수했다"며 "다양한 경로를 통해 이의 사실 여부를 확인중에 있다"고 전했다.

외교부는 이어 정부 허가없이 우크라이나에 입국해 현재까지 체류중인 우리 국민은 4명이라고 확인했다.

외교부는 또 "우크라이나 동남부 지역에서의 교전 격화 등으로 신변 안전이 심각히 우려되는 바, 우크라이나에 무단으로 입국한 우리 국민은 조속히 출국해 주시길 재차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우크라이나 #의용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난리도 아닙니다" 농민들이 올해 벼 빨리 베는 이유 "난리도 아닙니다" 농민들이 올해 벼 빨리 베는 이유
  2. 2 이러다가 대한민국이 세계지도에서 사라질지도 모른다 이러다가 대한민국이 세계지도에서 사라질지도 모른다
  3. 3 "자기들 돈이라면 매년 수억 원 강물에 처박았을까" "자기들 돈이라면 매년 수억 원 강물에 처박았을까"
  4. 4 '검찰 유도신문' 녹음 파일 통했나... "최재영 청탁금지법 기소" 결론 '검찰 유도신문' 녹음 파일 통했나... "최재영 청탁금지법 기소" 결론
  5. 5 "대통령, 정상일까 싶다... 이런데 교회에 무슨 중립 있나" "대통령, 정상일까 싶다... 이런데 교회에 무슨 중립 있나"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