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경기 하남시장 예비후보들이 24일 “당 공천심사위원회가 이현재 예비후보를 하남시장 후보로 단수 공천하려는 움직임을 보인다”고 주장하며 집단 반발했다.
박정훈
국민의힘 경기 하남시장 예비후보들이 24일 "당 공천심사위원회가 이현재 예비후보를 하남시장 후보로 단수 공천하려는 움직임을 보인다"고 주장하며 집단 반발했다
구경서·김시화·김용우·김준희·김황식·한태수 등 국민의힘 예비후보들은 성명을 통해 "이현재 예비후보(전 국회의원)를 시장 후보로 단수 공천하면 탈당하고 민주당 시장을 당선시킬 것"이라고 공개 선언했다.
이들은 "이 예비후보는 2년 전 총선에서 당의 공천에 불복해 우리당 후보를 낙선시키고 민주당 후보를 당선시켰다"며 "귀중한 국회의원 1석을 민주당에 헌납해 국민의힘에 비수를 꽂은 사람"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이현재는 당의 공천에 불복한 공천배제 대상자로 경선에도 참여해서는 안 되는 사람"이라며 "원칙을 지키고 당헌당규를 준수해 이현재를 공천 배제하고 당을 위해 일해온 사람들을 중심으로 공정 경선을 실시하라"고 촉구했다.
한편, 이들은 국민의힘 중앙당 항의방문 및 탈당계도 작성해 놓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c) 오마이뉴스(시민기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탈자 신고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공유하기
국힘 하남시장 예비후보들 "이현재 단수 공천 시 민주당 당선시킬 것"
기사를 스크랩했습니다.
스크랩 페이지로 이동 하시겠습니까?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