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숙자 경북교육감 예비후보, 경북형 돌봄체계 구축 공약

지역아동센터와 협력해 경북형 돌봄체계 구축 "학교와 기관을 넘어 온 마을이 함께하는 돌봄망 만들어야"

등록 2022.04.26 07:00수정 2022.04.26 07:00
1
원고료로 응원
a  마숙자 경북교육감 예비후보,

마숙자 경북교육감 예비후보, ⓒ 마숙자 선거사무소

 
마숙자 경북교육감 예비후보가 지역아동센터와 협력해 경북형 돌봄체계를 구축하겠다고 공약했다.

마 후보는 "일선 초등학교는 교육과 돌봄을 병행해야하는 상황에서 재원의 문제에 의해 고충이 많았다"며 "지역아동센터는 운영비의 부족으로 인해 아동에게 질 높은 돌봄을 제공하기 힘들었다"고 이 같은 이유를 설명했다.

그는 "지역아동센터협의회와 실무적인 협력을 통해 현장의 부족한 재원을 지원하고 지역아동센터 돌봄을 내실화하도록 할 것"이라며 "경북지역 아동 돌봄체제에 대한 홍보 및 교육을 통해 학교와 기관을 넘어 온 마을이 함께하는 돌봄망을 만들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체계적인 돌봄체계는 자녀 양육에 대한 부담을 줄여 저출산 극복, 여성의 경제활동 촉진, 지역 활력 향상 및 인구 유입의 선순환이 시작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마숙자 #경북교육감 #예비후보 #지역아동센터 #경북형 돌봄체계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대구주재. 오늘도 의미있고 즐거운 하루를 희망합니다. <오마이뉴스>의 10만인클럽 회원이 되어 주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옥수수 쪄서 냉동 보관할 때, 젓가락을 준비하세요 옥수수 쪄서 냉동 보관할 때, 젓가락을 준비하세요
  2. 2 새벽 3시 김건희 "정경심 구속 지시한 게 문통입니다" 새벽 3시 김건희 "정경심 구속 지시한 게 문통입니다"
  3. 3 조르고 청해도 김민기가 '아침이슬' 부르지 않은 이유 조르고 청해도 김민기가 '아침이슬' 부르지 않은 이유
  4. 4 3.1점짜리 한국사 문제... 교사가 봐도 민망하다 3.1점짜리 한국사 문제... 교사가 봐도 민망하다
  5. 5 버스도, 밥도 공짜... 월 천만 원 수익 내는 마을의 비결 버스도, 밥도 공짜... 월 천만 원 수익 내는 마을의 비결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