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진보당·기본소득당 경기도지사 후보 "재산 축소 신고 김은혜 사퇴하라"

'16억 재산 축소 신고' 사실로 드러나자 한목소리로 비판... 김은혜 후보 "실무자 착오"

등록 2022.05.31 10:03수정 2022.05.31 10:03
0
원고료로 응원
 김은혜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후보가 지난 30일 오후 서울 강서구 김포공항 국내선 출발장에서 김포공항 이전 저지를 위한 공동 기자회견에 참석하고 있다.
김은혜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후보가 지난 30일 오후 서울 강서구 김포공항 국내선 출발장에서 김포공항 이전 저지를 위한 공동 기자회견에 참석하고 있다.유성호

경기도지사 후보로 출마한 진보정당 정의당·진보당·기본소득당 후보들이 약 16억 원의 재산을 축소 신고한 김은혜 국민의힘 후보의 사퇴를 촉구했다. 

지난 30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김 후보의 재산신고 내역이 '사실에 부합하지 않는다'며 선거 당일 투표소에 해당 내용을 담은 공고문을 게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남편 소유의 서울 강남구 대치동 D타워 건물과 증권의 가격을 실제보다 낮춰서 신고했다는 민주당의 이의제기를 수용한 것이다. 

이에 황순식 정의당 경기도지사 후보는 같은 날 오후 자신이 소셜미디어에 "김은혜 후보는 도민께 사과하고, 후보직을 사퇴해야 한다"도 촉구했다.

황 후보는 "기존 재산보다 16억이 넘는 금액을 축소 신고한 것은 명백한 선거법 위반이고, 유권자를 기만한 행위"라며 "지난 토론회에선 16억을 누락한 데 대한 질문에 절대 그런 일이 없다고 부정했지만, 오늘 선관위 결정이 나오자 '실무자의 일부 착오'라는 입장을 밝혔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김은혜 후보는 도민께 사과하고 도지사 후보를 사퇴해야 한다"라며 "가짜 경기맘, KT 청탁, 재산신고 누락 등 후보를 경기도의 미래를 맡길 수 없다"고 비판했다.
 
 경기도지사 후보로 출마한 정의당 황순식·진보당 송영주·기본소득당 서태성 후보
경기도지사 후보로 출마한 정의당 황순식·진보당 송영주·기본소득당 서태성 후보각 후보 캠프
 
송영주 진보당 후보도 30일 논평을 통해 "김은혜 후보는 범죄 행위를 감추고, 도민들을 기만한 행동에 대해 고개 숙여 사과하라"며 "지금 당장 사퇴하라"라고 촉구했다.

송 후보는 "김은혜 후보가 실무자의 착오라 변명했지만 어림없는 소리"라며 "전 통합진보당 김미희 국회의원은 2012년 고향 목포집의 재산 990만 원을 실무자의 착오로 축소 신고했다는 혐의로 벌금 250만 원, 의원직박탈 선고를 받은 바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큰 물의는 없을 것"이라는 이준석 대표의 망언은 전형적인 내로남불에 불과하다"고 일갈했다.


서태성 기본소득당 후보도 앞서 20일에 자신의 소셜미디어로 통해 "김은혜 후보는 거론된 사람이 채용되지 않았다며 관여한 적이 없다고 밝혔지만, 김성태 전 의원 딸 부정 취업사건 판결문에는 '김은혜 전무'라는 이름이 버젓이 기재되어 있다"라며 "KT 취업 부정청탁에 대해 제대로 해명 못 하겠다면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법률사무소 서한 조현삼 변호사는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공표죄은 5년 이하 징역 또는 3000만 원 이하 벌금형으로 무겁게 처벌될 수 있고, 당선이 되더라도 징역형 또는 100만 원 이상 벌금이 확정되면 당선무효가 될 가능성이 충분하다"라고 의견을 밝혔다.
#김은혜 #황순진 #송영주 #서태성 #지방선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기본소득·노동·사회복지 분야를 주로 다루며 권력에 굴하지 않고 공정한 세상을 위한 목소리를 내고자 합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쌍방울 법인카드는 구속된 김성태를 따라다녔다 쌍방울 법인카드는 구속된 김성태를 따라다녔다
  2. 2 낙동강에 푸른빛 독, 악취... 이거 정말 재난입니다 낙동강에 푸른빛 독, 악취... 이거 정말 재난입니다
  3. 3 [단독] 홍준표 측근, 미래한국연구소에 1억 빌려줘 "전화비 없다고 해서" [단독] 홍준표 측근, 미래한국연구소에 1억 빌려줘 "전화비 없다고 해서"
  4. 4 윤석열 정부가 싫어한 영화... 시민들 후원금이 향한 곳 윤석열 정부가 싫어한 영화... 시민들 후원금이 향한 곳
  5. 5 고3 엄마가 수능 날까지 '입단속' 하는 이유 고3 엄마가 수능 날까지 '입단속' 하는 이유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