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대 성남시의회 전반기 의장 국민의힘 박광순 의원 낙점

개원 임시회서 3차 결선투표 끝에 선출

등록 2022.07.08 16:55수정 2022.07.08 16:55
0
원고료로 응원
a  제9대 성남시의회 전반기 의장에 국민의힘 소속 3선 박광순(65) 의원이 선출됐다.

제9대 성남시의회 전반기 의장에 국민의힘 소속 3선 박광순(65) 의원이 선출됐다. ⓒ 박정훈

 
제9대 경기 성남시의회 전반기 의장에 국민의힘 소속 3선 박광순(65) 의원이 선출됐다.

박 의원은 8일 열린 성남시의회 '제273회 임시회'에서 3차 결선 투표 끝에 성남시의회 전반기 의장으로 낙점됐다.

이날 국민의힘 의원 18명, 더불어민주당 의원 16명 등 총 34명이 전원 참석한 가운데 의장 선거가 열렸다.

의장 후보에는 국민의힘 이덕수 의원과 박광순 의원 그리고 더불어민주당 강상태 의원이 출마했으나 1, 2차 투표에 과반 득표자가 나오지 않아 3차 투표했다. 

3차 결선 투표에서 출석의원 34명 중 박 의원이 18표를 얻으며 의장에 선출됐다.

앞서 경기 성남시의회에서 다수당이 된 국민의힘은 지난 6월 29일 3선의 이덕수(가 선거구) 의원이 3선의 박 의원을 누르고 전반기 의장 후보로 선출했다. 당시 국민의힘은 이탈표가 나오지 않으면 이 의원이 의장으로 선출될 것으로 전망됐으나 이날 민주당의 지원과 국민의힘 이탈표가 나오며 선거 결과가 뒤집힌 것으로 분석된다. 

박 신임 의장은 "원칙과 기본에 충실한 성남시의회를 만들겠다. 청렴하고 깨끗한 의회, 공정한 의회, 시민이 감동할 때까지 친절한 의회를 만들겠다"라며 "겸손하고 당당한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저부터 모든 것을 내려놓고 솔선수범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박광순 의장은 7, 8대 성남시의원을 거친 3선 의원이다. 분당경찰서장 출신으로 동국대학교 행정대학원 공안행정학과(석사)를 졸업했다. 
 
#성남시 #성남시의회 #박광순 #민주당 #국민의힘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겁나면 "까짓것" 외치라는 80대 외할머니 겁나면 "까짓것" 외치라는  80대 외할머니
  2. 2 한국 의사들의 수준, 고작 이 정도였나요? 한국 의사들의 수준, 고작 이 정도였나요?
  3. 3 대세 예능 '흑백요리사', 난 '또종원'이 우려스럽다 대세 예능 '흑백요리사', 난 '또종원'이 우려스럽다
  4. 4 오빠가 죽었다니... 장례 치를 돈조차 없던 여동생의 선택 오빠가 죽었다니... 장례 치를 돈조차 없던 여동생의 선택
  5. 5 영부인의 심기 거스를 수 있다? 정체 모를 사람들 등장  영부인의 심기 거스를 수 있다? 정체 모를 사람들 등장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