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두대간 생태체험 참가자 모집...참가비 전액 무료

청소년·청년 대상으로 다양한 체험형 과정 운영...20명씩 총 460명 참가

등록 2022.08.04 09:23수정 2022.08.04 11:20
0
원고료로 응원
a

반달가슴곰 생태체험(지리산국립공원) ⓒ 지리산국립공원

 
국립공원 백두대간 생태체험 참가자를 모집한다. 참가비는 전액 무료이고, 참가인원은 체험과정별 20명씩 총 460명이 참가할 수 있다.

환경부 산하 국립공원공단은 청소년 및 청년을 대상으로 백두대간의 의미와 가치를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는 '국립공원 백두대간 생태체험' 과정 참가자를 8월 4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생태체험 과정은 태백산국립공원(8월 6일)을 시작으로 8개 국립공원에서 23회에 걸쳐 운영된다. 생태체험 과정은 당일형과 1박2일형 등 2가지 유형이다.

당일형은 국립공원의 시기별 자연생태 특징과 대표적인 자연자원을 고려하여 다양한 체험 중심으로 운영되며, 속리산국립공원 등 5곳의 국립공원 사무소에서 3회씩 운영한다.
 
a

국립공원 백두대간 생태체험 과정 안내 ? 당일형 ⓒ 환경부


1박 2일형은 국립공원 대피소 또는 생태탐방원에서 1박 2일간 머물면서 백두대간을 오롯이 느낄 수 있는 과정으로 덕유산국립공원 등 4곳에서 2회씩 운영한다.

생태체험 과정에 참가를 희망하는 경우에는 해당 국립공원 사무소에 전화로 신청하여 참가할 수 있으며, 상세한 일정과 참여 방법은 8월 4일부터 국립공원공단 누리집(www.knps.or.kr)의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정권 국립공원공단 탐방복지처장은 "국립공원 백두대간 생태체험은 우리나라 자연생태의 근간을 이루고 있는 백두대간의 의미와 가치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의미 있는 과정이다"라고 말했다.
   
#생태탐방 #백두대간 #환경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환경과 사람에 관심이 많은 오마이뉴스 기자입니다. 10만인클럽에 가입해서 응원해주세요^^ http://omn.kr/acj7

AD

AD

AD

인기기사

  1. 1 퇴직한 제가 실천한 '저속노화' 방법, 이것이었습니다
  2. 2 활짝 웃은 국힘, 쌍특검 결국 부결... 야 "새 김건희 특검 추진"
  3. 3 선거하느라 나라 거덜 낼 판... 보수언론도 윤 대통령에 경악
  4. 4 맥아더가 월미도에서 저지른 과오... 그는 영웅이 될 수 없다
  5. 5 이재명이 사는 길, 민주당이 이기는 길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