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하절기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 추진

단전·단수·휴폐업·실직 등 각 기관에서 수집·분석한 고위험 취약 가구 등

등록 2022.08.04 18:00수정 2022.08.04 18:00
0
원고료로 응원
 
a

여주시청 전경 ⓒ 박정훈

 
경기 여주시(시장 이충우)가 하절기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를 집중 발굴을 통해 적극 지원에 들어간다고 4일 밝혔다.

이는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대상자들이 안전한 여름을 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발굴대상은 ▲단전·단수·휴폐업·실직 등 각 기관에서 수집·분석한 고위험 취약 가구 ▲119에 신고된 온열 환자 중 도움이 필요한 가구 ▲가족 구성원의 질병·노령·장애 등으로 간병 돌봄 부담이 과중한 가구 등이다.

특히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탈락자·중지자 중 복지지원이 필요한 가구 ▲창고, 공원, 화장실, 역·터미널 주변, 비닐하우스, 컨테이너 등에서 생활하는 주거취약계층 ▲자녀와 관계가 단절된 홀몸 어르신, 생활이 어려운 한 부모·다문화가족 등 국가·지자체 등 도움이 필요하지만 지원받지 못한 소외계층을 중점 발굴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행복지원국장을 단장으로 하고 복지행정과장, 사회복지과장, 여성가족과장, 보건소 건강증진과장과 협력하여 2022년 하절기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 T/F를 구성하여 운영 중이다.

여주시 심경섭 복지행정과장은 "폭염 및 코로나로 인해 복지사각지대 이웃은 더욱 어려운 시기에 놓여있다"며 "주위에 어려운 이웃을 알고 계신 분은 복지정책과 무한돌봄센터나 각 읍면동 맞춤형복지팀으로 연락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여주시 #이충우 #복지사각지대 #고위험취약가구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고장난 우산 버리는 방법 아시나요?
  2. 2 세계에서 벌어지는 기현상들... 서울도 예외 아니다
  3. 3 세계 정상 모인 평화회의, 그 시각 윤 대통령은 귀국길
  4. 4 돈 때문에 대치동 학원 강사 된 그녀, 뜻밖의 선택
  5. 5 신장식 "신성한 검찰 가족... 검찰이 김 여사 인권 침해하고 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