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광주시, 호우 피해 주민 재산세·주민세 감면 추진

방세환 시장 "실질적 도움 줄 수 있는 모든 방안 강구할 것"

등록 2022.08.18 18:01수정 2022.08.18 18:01
0
원고료로 응원
 광주시는 최근 집중호우로 인해 공공시설?528건, 사유시설?251건 등의 피해를 입었다. 또한 피해액만 특별재난지역 지정 기준액인?105억 원의 2배를 넘었다. 이에 정부에 특별재난지역 선포를 요청한 상태다.
광주시는 최근 집중호우로 인해 공공시설?528건, 사유시설?251건 등의 피해를 입었다. 또한 피해액만 특별재난지역 지정 기준액인?105억 원의 2배를 넘었다. 이에 정부에 특별재난지역 선포를 요청한 상태다.박정훈
 
경기 광주시가 최근 집중호우로 피해를 본 주민들의 세금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지원대책 마련에 들어갔다.

앞서 광주시는 최근 집중호우로 인해 공공시설 528건, 사유시설 251건 등의 피해를 입었다. 또한 피해액만 특별재난지역 지정 기준액인 105억 원의 2배를 넘었다. 이에 정부에 특별재난지역 선포를 요청한 상태다.

18일 시에 따르면 침수 차량 및 건축물에 대한 취득세, 등록면허세, 자동차세를 면제한다.

또 피해 사업장에 대한 세무조사를 연기하고. 2단계로는 의회 의결을 거쳐 재산세, 주민세 감면까지 추진한다.

단, 침수 주택 및 건축물, 농지 등에 대한 재산세 감면 등은 지방의회 의결을 거쳐 즉시 시행할 방침이다.

시는 피해 주민의 별도 신고없이도 자체적으로 피해 자료를 확보하여 적극적인 세제지원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방세환 광주시장은 "역대급 집중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시민들을 위해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모든 방안을 강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광주시 #방세환 #집중호우 #세금감면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사유화 의혹 '허화평 재단' 재산 1000억 넘나 사유화 의혹 '허화평 재단' 재산 1000억 넘나
  2. 2 중학교 졸업여행에서 장어탕... 이건 정말 '세상에 이런 일이' 중학교 졸업여행에서 장어탕... 이건 정말 '세상에 이런 일이'
  3. 3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4. 4 이런 곳에 '공항'이라니... 주민들이 경고하는 까닭 이런 곳에 '공항'이라니... 주민들이 경고하는 까닭
  5. 5 남자선배 무릎에 앉아 소주... 기숙사로 가는 내내 울었다 남자선배 무릎에 앉아 소주... 기숙사로 가는 내내 울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