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화성시의회, 군공항 이전 대응 입장 이견

군공항 특위 위원장 선출했으나 구성 못해

등록 2022.09.07 16:33수정 2022.09.07 16:33
0
원고료로 응원
a

ⓒ 화성시민신문

 
수원군공항이전과 관련 화성시의회(의장 김경희)가 의견 일치를 이루지 못했다. 

8월 11일 화성시의회는 의총을 통해  수원군공항 화성이전 반대 특별위원회(이하  특위)에 정흥범, 김영수 공동위원장으로 선출하고 전원 서명도 했으나, 이후 지역구 별 의원들 사이 이견이 생겨 의결하지 못했다. 

지난 8월 29일 제214회 제1차 본회의에서 김경희 화성시의회 의장은 "수원군공항 화성이전 반대 특별위원회 구성 및 선임과 관련해 의원 간 충분한 논의가 더 필요해 의사일정에서 삭제한다"고 밝혔다. 

정흥범 화성시의회 의원은 "화성시의회에서 군공항특위 위원장을 선출까지 했지만, 본회의 의결을 하지 못한 상태"라고 5일 수원군공항이전 화성시 반대 범시민대책위 결의대회에서 밝히기도 했다. 

더불어민주당 A 시의원은 7일 화성시민신문과의 통화에서 "의원들끼리 특위에 대해 이견이 있어서 아직 구성을 하지 못한 상태"라며 "지역구별 의원들과 논의 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화성시민신문> 취재 결과, 화성 병 지역구 의원들이 민원 등의 이유로 이견을 냈다. 지역 주민 눈치 보기다. 

화성 병지역 B 시의원은 "화성시 병지역은 특히 수원군공항 이전에 대한 찬반 여론이 갈리는 지역이다. 개인적으로는 수원군공항 이전은 찬성하나, 화성으로의 이전은 반대다. 정치적으로나 개인적으로도 부담스러운 상황"이라고 조심스러워했다. 


화성시의회는 특위 구성과 관련, 의원들 간 충분한 합의와 논의를 통해 특위를 구성한다는 입장이다. 

지난 8대 화성시의회에서는 수원군공항 화성이전 반대특위에 의원 21명 전원이 참여했다. 
덧붙이는 글 이 기사는 화성시민신문에도 실렸습니다.
#화성시민신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밑빠진 독 주변에 피는 꽃, 화성시민신문 http://www.hspublicpress.com/


AD

AD

AD

인기기사

  1. 1 추석 때 이 문자 받고 놀라지 않은 사람 없을 겁니다 추석 때 이 문자 받고 놀라지 않은 사람 없을 겁니다
  2. 2 최근 알게 된 '평생직장', 정년도 은퇴도 없답니다 최근 알게 된 '평생직장', 정년도 은퇴도 없답니다
  3. 3 아직도 '4대강 사업' 자화자찬? 이걸 보고도 그 말 나오나 아직도 '4대강 사업' 자화자찬? 이걸 보고도 그 말 나오나
  4. 4 우리 모르게 큰 일이 벌어지고 있다... 정부는 왜? 우리 모르게 큰 일이 벌어지고 있다... 정부는 왜?
  5. 5 [단독] "김건희 사기꾼 기사, 한국대사관이 '삭제' 요구했지만 거부" [단독] "김건희 사기꾼 기사, 한국대사관이 '삭제' 요구했지만 거부"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