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안산에 수도권 첫 귀어학교 문연다

도 해양수산자원연구소, 경기귀어학교 1기 교육생 16명 모집

등록 2022.09.13 18:00수정 2022.09.13 18:00
0
원고료로 응원
 
a

경기도 해양수산자원연구소 ⓒ 경기도

 
경기도 해양수산자원연구소가 어촌 정착을 희망하는 미래 어업인을 위한 경기귀어학교 1기 교육생을 13일부터 23일까지 모집한다.

신청 대상은 만 18세 이상 65세 미만인 귀어희망자, 어촌에 거주한 기간이 5년 미만인 귀어인, 어촌에 거주하는 비어업인으로 서류와 면접 심사를 거쳐 총 16명을 선발한다.

교육생으로 선발되면 오는 10월 11일부터 11월 4일까지 4주간 숙식을 제공받으면서 안산시에 위치한 도 해양수산자원연구소 귀어학교에서 어선어업·양식어업 등 수산업 창업에 필요한 이론과 현장실습 등의 교육을 받게 된다. 교육 수료자에겐 도내 교육장에서 진행하는 동력수상레저기구 조종면허 취득과정의 교육 수수료 일부를 지원받을 수 있는 혜택도 제공한다.

교육 신청은 도 해양수산자원연구소 필요한 서류를 작성해 도 해양수산자원연구소에 방문하거나 우편, 전자우편 또는 팩스로 접수 가능하며, 자세한 정보는 도 누리집또는 도 해양수산자원연구소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봉현 도 해양수산자원연구소장은 "귀어에 대한 관심은 많지만 어촌의 높은 진입장벽과 정보 부족으로 인해 귀어를 선택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며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경기귀어학교 교육생 모집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도 해양수산자원연구소는 오는 12월 귀어학교 준공을 앞두고 있다. 내년부터는 선발된 교육생들이 교육기간 동안 귀어학교 기숙사에 생활하면서 어선어업 및 양식업, 창업에 필요한 이론과 현장실습, 조종면허 취득과정 등 관련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경기도 #귀어학교 #안산 #김동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검사 탄핵' 막은 헌법재판소 결정, 분노 넘어 환멸
  2. 2 윤 대통령 최저 지지율... 조중동도 돌아서나
  3. 3 택배 상자에 제비집? 이런 건 처음 봤습니다
  4. 4 갑자기 '석유 브리핑'... 가능성 믿고 대통령이 직접 나서다니
  5. 5 대통령은 '동문서답', 참모들은 '중구난방'... 커지는 의혹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