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희 이천시장
이천시
김경희 이천시장이 19일 최종확정한 민선8기 이천시장 공약사업 이행계획을 시 홈페이지에 공개했다.
시는 '새로운 이천, 함께여는 미래'라는 비전으로 8대 정책과제, 108개 공약사업을 추진한다. 이는 인수위원회 출범 후 선거 공약과 사회 조사를 통한 시민 의견을 수렴해 공약 목록을 선정하고, 인수위에서 제시한 공약이행방안을 토대로 실무부서 협의, 재정소요 분석, 공약이행계획 보고회를 거쳐 공약사업을 구체화했다.
8대 정책과제로 분류한 108개 공약은 ▲양질의 일자리 창출 12개 ▲품격 있는 복지도시 16개 ▲행복한 교육도시 12개 ▲친환경 녹색도시 11개 ▲매력적인 문화관광도시 14개 ▲안전하고 살기 좋은 계획도시 13개 ▲살기 좋은 농촌, 미래농업 육성 18개 ▲어디서나 편리한 교통환경 12개 등이다.
시는 108개의 공약사업과 함께 인수위원회 제안과제와 시정 현안 과제 등 52건을 추가이행과제를 선정하고 역점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이에 소요되는 예산은 추가이행과제를 포함하여 총 3조 1,142억원으로, 시비 1조 1,090억원, 국비 7,430억원, 도비 2,481억원, 민자 등 기타 5,741억원이 소요될 전망이다.
시는 재원 마련을 위해 필요시 연차별 투자계획을 조정하거나, 이월금과 재정안정화기금을 사용하여 공약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공약사업별로 국도비를 전략적으로 확보하고 민간 주도가 가능한 사업은 따로 분리해 최대한 민자 유치를 이끌어 내겠다는 방침이다.
김경희 시장은 "민선8기 공약사업은 반드시 지켜져야 할 시민과의 약속"이라며"미래 30년이 끄떡없는 지속가능한 도시, 새로운 희망과 새로운 기회가 열리는 이천을 만들기 위해 4년간의 임기동안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c) 오마이뉴스(시민기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탈자 신고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공유하기
김경희 이천시장 민선8기 공약이행계획 확정 공표
기사를 스크랩했습니다.
스크랩 페이지로 이동 하시겠습니까?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