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님~" 질문 쏟아진 광주시 토크콘서트, 그 이유는?

민선 8기 방세환 광주시장 100일 시민 공감 토크콘서트 개최

등록 2022.10.25 17:16수정 2022.10.26 08:55
0
원고료로 응원
a

방세환 광주시장이 답변을 하고 있는 모습 ⓒ 박정훈

 
"시장님, 심야버스 좀 다니게 해주세요."
"아이들이 신나게 놀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세요."
"종합병원, 4년제 대학 유치해주세요.", "지역화폐 인센티브 10% 확대해주세요."


24일 오후 7시 민선8기 방세환 경기 광주시장의 토크콘서트가 열린 경기 광주 남한산성 아트홀. 쉴 새 없이 이어지는 시민들의 질문에 청중들은 귀를 열심히 기울이는 모습이었다.

방 시장은 시민들의 질문에 예정된 시간을 넘기며 상세한 답변을 쏟아내 진행자들의 장난스런 '경고'를 받기도 했다. 시민들의 웃음이 이어졌다.

민선 8기 출범 100일을 기념해 광주시가 준비한 '민선 8기, 그리고 100일 시민 공감 토크콘서트'에서 방 시장은 민선 8기 공약과 비전에 대해 밝혔다. 또 시민들이 느끼는 지역사회 현안들에 대한 의견을 듣고 시민과 더 가까이 소통하기 위해 격의 없이 자신의 의견을 전했다.

아나운서 오유경과 광주시 홍보대사 조영구의 오프닝을 시작으로 진행된 토크콘서트는 매산어린이집 아동들의 축하공연 및 100일간의 여정을 담은 영상 상영, 두드림 오디션 수상자의 문화공연, 시장과 함께하는 토크 마당 등으로 진행됐다.

시장과 함께하는 토크 마당에서는 '함께하는 희망 도시, 함께 만드는 행복 광주'를 주제로 시정 철학 및 취임 100일간의 소회 등을 밝히고 시정에 관해 시민들과 편안하고 자유롭게 대화하는 시간으로 꾸며졌다.

방세환 광주시장 "변화 위해 공격적으로 속도감 낼 것"
   
a

방세환 광주시장의 ‘민선 8기, 그리고 100일 시민 공감 토크콘서트’ 에서 열린 매산어린이집 아동들의 공연 모습 ⓒ 박정훈

 
토크콘서트에 참가한 시민들은 ▲교통과 규제 개혁 추진 전략 ▲불법 주정차 해소 대책 ▲지하철 8호선 연장 ▲조부모 돌봄 수당 등 육아 지원 계획 ▲청년 취‧창업 지원 및 활성화 정책 ▲소상공인 지원 정책 ▲도시개발사업 및 역세권 개발사업 등 광주시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방세환 시장은 "어깨가 무겁다. 급격한 인구 증가와 도시 팽창으로 인해 어려움들이 있다"며 "광주시의 변화와 혁신을 갈망하는 시민들의 바람이 반드시 실현될 수 있도록 3대가 행복한 광주시를 만드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공격적으로 속도감을 내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토크콘서트에는 방 시장을 비롯해 사전에 참여를 희망한 3대 가족 50여명과 연령별 광주시민 8인, 기관‧사회단체장 등이 함께했다. 
  
a

민선 8기 출범 100일을 기념해 광주시가 준비한 방세환 광주시장의 ‘민선 8기, 그리고 100일 시민 공감 토크콘서트’ 모습 ⓒ 박정훈

#경기 광주시 #방세환 #조영구 #토크콘서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캐나다서 본 한국어 마스크 봉투... "수치스럽다"
  2. 2 황석영 작가 "윤 대통령, 차라리 빨리 하야해야"
  3. 3 300만명이 매달 '월급 20만원'을 도둑맞고 있습니다
  4. 4 '25만원 지원' 효과? 이 나라에서 이미 효과가 검증되었다
  5. 5 샌디에이고에 부는 'K-아줌마' 돌풍, 심상치 않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