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복합행정타운 건립 후보지 건립 공론화 용역 착수

이충우 시장 "시민이 시청사 건립 후보지 결정 할 수 있게 최선"

등록 2022.10.29 10:58수정 2022.10.29 10:58
0
원고료로 응원
a

경기 여주시가 복합행정타운 건립 후보지 결정을 위한 공론화 용역에 착수했다. ⓒ 여주시

 
경기 여주시가 복합행정타운 건립 후보지 결정을 위한 공론화 용역에 착수했다.

여주시는 지난 27일 시청 상황실에서 이충우 시장 및 홍수정 위원장을 포함한 공론화 위원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주시 복합행정타운 건립 후보지 결정을 위한 공론화 용역 착수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회의는 공론화 용역사로 선정된 ㈜글로벌리서치의 시민여론조사 조사문안 설명 및 시민대표참여단 구성 안에 대한 설명으로 진행됐다.

공론화 위원들은 공정하고 객관적인 공론화 과정을 추진하고자 시민여론조사 설문 문항에 대해 수정 및 추가사항에 대한 의견을 제시했으며 용역사는 이를 반영해 최종 설문지안을 확정할 계획이다.

공론화 위원들은 시민대표참여단 구성에 대해 논의 과정을 거쳤고 여주시의 인구 및 지역적 환경을 고려해 개별면접 방식으로 진행하기로 했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착수보고회에서 "공론화 과정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그 절차를 잘 이행하여 시민들이 시청사 건립 후보지를 결정 할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11월부터 시민 여론조사와 시민대표참여단 숙의 토론회 등 공론화를 본격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향후 일정이 확정되면 보도자료 및 시홈페이지 게시 등을 통해 공개할 계획이다.
#여주시 #이충우 #복합행정타운 #경기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100개 눈 은둔자' 표범장지뱀, 사는 곳에서 쫓겨난다
  2. 2 카자흐스탄 언론 "김 여사 동안 외모 비결은 성형"
  3. 3 최재영 목사 "난 외국인 맞다, 하지만 권익위 답변은 궤변"
  4. 4 한국의 당뇨병 입원율이 높은 이유...다른 나라와 이게 달랐다
  5. 5 '포항 유전' 효과 없었다... 윤 대통령 국정 지지율 29%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