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광주시, 도척면 유정 호숫길 조성사업 추진

방세환 시장 "자연 통해 시민들 삶의 질 향상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

등록 2022.12.20 17:48수정 2022.12.20 17:48
0
원고료로 응원
 
a

경기 광주시가 도척면 도척저수지 일원에 수려한 자연경관을 즐길 수 있는 수변 산책로를 조성한다. ⓒ 광주시

 
경기 광주시가 도척면 도척저수지 일원에 수려한 자연경관을 즐길 수 있는 수변 산책로를 조성한다.

20일 시에 따르면 시는 도척저수지를 새로운 관광명소로 조성하고자 지난 8월 기본계획 및 타당성 조사를 완료했다.

1단계 수변 산책로 조성은 도척저수지 둘레 2.5㎞ 구간을 순환형 데크로드로 연결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걸을 수 있도록 설치하고 산책로 중간 전망대와 포토존 등을 설치해 자연을 느끼고 즐기며 힐링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시는 1단계 수변 산책로 조성의 효율적인 사업추진을 위해 지난 14일 한국농어촌공사와 위·수탁 협약을 맺고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하기 위해 양 기관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도척저수지는 태화산에서 발원하는 노곡천을 댐으로 막아 만든 저수지로 도척면 일원 농업용수를 공급하기 위한 농업생산 기반 시설이다. 도척저수지 주변은 태화산을 비롯한 자연경관이 수려하여 지역 주민들뿐만 아니라 인근의 용인, 이천 지역 주민들도 많이 찾는다. 또한 수도권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도척 IC의 개통으로 수도권 접근성이 매우 뛰어나 관광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이다.

시는 1단계 수변 산책로 조성을 위해 예산 12억 원(도비 6억 원, 시비 6억 원)을 확보했으며 내년 1월 실시설계를 시작으로 6월 시설공사에 착공할 계획이다.

방세환 시장은 "1단계 수변 산책로 조성이 완료되면 최근 관광 트랜드를 반영해 시민들이 피크닉 등 여가 활동을 즐길 수 있는 가족 중심의 공간을 단계적으로 조성할 방침"이라며 "자연을 통해 시민들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기 광주시 #방세환 #유정저수지 #경기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일본 언론의 충격적 보도...윤 대통령님, 설마 이거 사실입니까
  2. 2 "사람에 충성하지 않는다" 말한 바로 그날, 장모가 한 일
  3. 3 윤 대통령의 8가지 착각... 그래서 나라 꼴이 이 모양
  4. 4 "그날, '윤석열 만세' 보냈고 바로 답장이 왔다, '이정섭 만세'"
  5. 5 버려진 옷 먹는 소의 모습... 더 불편하고 충격적인 사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