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설 앞두고 시장 찾은 양승조 전 지사, 총선 출마설 솔솔

민주당 서태안위 "출마 계획 없지만 당이 원하면 갈 수도" 여지 남겨

등록 2023.01.19 15:36수정 2023.01.19 16:41
0
원고료로 응원
a  양승조 전 충남지사가 지난 17일 서산과 태안 전통시장을 비롯해 충남 곳곳을 방문해 명절 인사와 함께 시민들과 적극적인 소통에 나섰다.

양승조 전 충남지사가 지난 17일 서산과 태안 전통시장을 비롯해 충남 곳곳을 방문해 명절 인사와 함께 시민들과 적극적인 소통에 나섰다. ⓒ 조한기 SNS 갈무리


양승조 전 충남지사는 계묘년 새해를 맞아 충남지역 재래시장을 찾았다.

지난 지방선거에서 재선에 실패한 양 전 지사는 그동안 조용히 지내오다가 최근 한 언론 인터뷰에서 내년 국회의원 선거 출마 가능성을 언급했다. 

이런 가운데 양 전 지사는 지난 6일부터  홍성, 보령, 예산, 공주, 서천, 청양, 성환, 병천 등 충남지역전통시장을 찾아 전통시장 명절 인사를 이어가는 등 지역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17일에는 서산과 태안 전통시장을 방문해 명절 인사를 했다.

민주당 서산태안지역위에 따르면 이날 양 전 지사는 "2023년 계묘년 한해도 가정에 사랑과 평안이 가득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지역 정가에서는 양 전 지사가 내년 총선에서 홍성·예산에 출마하는것 아니냐는 소문도 무성하다.

그렇게 되면, 4선 현역의원인 국민의힘 홍문표 의원과 맞대결이 펼쳐지게 될 수도 있다.


천안지역 총선 출마도 배제할 수 없을 것이라는 또해석도 나오지만, 자신이 사퇴해 재선거가 실시됐던 만큼 천안 출마는 힘들 것이라는 시각이 우세하다.

서태안위의 한 관계자는 18일 기자와의 통화에서 "양 전 지사의 홍성·예산 총선 출마 계획은 없는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도 "당과 지역이 강하게 원한다면 갈 수도 있다"라고 여지를 남겼다.


양 전 지사는 지난 17일자 <굿모닝충청>과 인터뷰에서 "아직 총선 출마 여부도 100% 정한 게 아니다"라며 "고향을 떠난다는 것은 엄청난 명분이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양 전 지사는 천안지역 4선 국회의원으로 지난 2018년 의원직을 사퇴하고 지방선거에 출마해 충남지사에 당선된 바 있다. 지난 지선에선 재선에 실패했다.

한편, 양 전 지사는 지난 16일 서울 여의도 국회도서관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2023년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 출범식에서 공동위원장을 맡았다.
 
a  양 전 지사는 지난 16일, 서울 여의도 국회도서관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2023년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 출범식에서 공동위원장을 맡았다.(사진 왼쪽부터 양승조 공동위원장, 이재명 당대표, 정원오 공동위원장)

양 전 지사는 지난 16일, 서울 여의도 국회도서관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2023년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 출범식에서 공동위원장을 맡았다.(사진 왼쪽부터 양승조 공동위원장, 이재명 당대표, 정원오 공동위원장) ⓒ 민주당 누리집 갈무리

 
a  양 전 지사는 지난 16일, 서울 여의도 국회도서관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2023년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 출범식에서 공동위원장을 맡았다.

양 전 지사는 지난 16일, 서울 여의도 국회도서관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2023년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 출범식에서 공동위원장을 맡았다. ⓒ 민주당 누리집 갈무리

 
a  양승조 전 충남지사가 지난 17일 서산과 태안 전통시장을 방문해 민주당 서산태안의 관계자들과 함께 명절 인사에 나서는 등 시민들과 적극적인 소통에 나섰다.

양승조 전 충남지사가 지난 17일 서산과 태안 전통시장을 방문해 민주당 서산태안의 관계자들과 함께 명절 인사에 나서는 등 시민들과 적극적인 소통에 나섰다. ⓒ 조한기 SNS 갈무리

#서산시 #양승조전충남지사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새벽 3시 편의점, 두 남자가 멱살을 잡고 들이닥쳤다 새벽 3시 편의점, 두 남자가 멱살을 잡고 들이닥쳤다
  2. 2 "독도 조형물 철거한 윤석열 정부, 이유는 '이것' 때문" "독도 조형물 철거한 윤석열 정부, 이유는 '이것' 때문"
  3. 3 방치된 폐가였는데 이젠 50만명이 넘게 찾는다 방치된 폐가였는데 이젠 50만명이 넘게 찾는다
  4. 4 일본 시어머니와 며느리는 어떤 관계일까 일본 시어머니와 며느리는 어떤 관계일까
  5. 5 일타 강사처럼 학교 수업 했더니... 뜻밖의 결과 일타 강사처럼 학교 수업 했더니... 뜻밖의 결과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