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선거법 위반' 혐의 임종성 의원직 상실형... "항소할 것"

재판부 징역 4개월 집행유예 2년 선고... 1명 8개월, 나머지 5명 벌금형

등록 2023.01.31 16:50수정 2023.01.31 17:34
2
원고료로 응원
a

31일 선고공판에 출석하고 있는 임종성 국회의원 ⓒ 박정훈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불구속 기소된 임종성(더불어민주당, 경기 광주을) 국회의원에게 징역형이 선고됐다.

앞서 임종성 의원은 지난해 3월 8일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금품 제공 등 관련 4가지 혐의로 재판받아왔다.

경기 수원지법 성남지원 제1형사부(강동원 부장판사)는 31일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불구속 기소된 민주당 임종성(경기 광주시을) 의원에게 징역 4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다. 앞선 결심공판에서 검찰은 임 의원에게 징역 1년 6개월을 구형했다.

재판부는 이날 선고공판에서 "증인들의 진술이 구체적이고 신빙성이 인정된다"며 "임 의원 측은 정치적 이유가 아닌지 의견을 제시하나 (재판부는)그렇게 보지 않는다"면서 이같이 판시했다.

대법원에서 100만 원 이상 벌금형이 확정되면 임 의원은 직을 잃는다.

같은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부인에게는 징역 8개월, 전·현직 시의원 등 나머지 5명에게는 벌금형이 선고됐다.

임 의원은 선고 직후 "(재판부의 선고에)동의하지 않는다. 항소해서 무죄를 입증하겠다"며 "실질적으로 제가 전국을 다녔기 때문에 지역에 있지도 않았다. (항소심에서)명백히 밝혀질 거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임종성 #경기광주 #공직선거법 #경기도
댓글2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라면 한 봉지 10원'... 익산이 발칵 뒤집어졌다
  2. 2 "이러다간 몰살"... 낙동강 해평습지에서 벌어지는 기막힌 일
  3. 3 기아타이거즈는 북한군? KBS 유튜브 영상에 '발칵'
  4. 4 한밤중 시청역 참사 현장 찾은 김건희 여사에 쏟아진 비판, 왜?
  5. 5 "곧 결혼한다" 웃던 딸, 아버지는 예비사위와 장례를 준비한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