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은 '2023년 초?특수 신규임용(예정)교사' 직무연수 특강에서 "'학생성공시대' 철학에 교육방향 맞추자"고 강조했다.
도성훈 페이스북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이 신규임용(예정)교사들에게 '학생성공시대' 교육철학을 강조했다.
'2023년 초‧특수 신규임용(예정)교사' 220여 명을 대상으로 지난 6일 진행한 직무연수 특강에서 도성훈 교육감은 "'학생성공시대'의 철학과 의미를 명확히 이해하고, 교육의 방향을 그 철학에 맞추자"며 "교사로서 내가 준비하고 행하는 교육이 우리 교육청 비전에 맞춰져 있는지 성찰하며 교육활동에 임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 3년 교육결손을 회복하고, 한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결대로 교육을 실천하기 위한 신규교사들의 역할이 앞으로 중요함을 인식하고, 이번 연수에서 미래 역량을 함양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도성훈 교육감은 "학생성공시대의 주역이 될 신규 선생님들께 몇 가지 당부드렸다"며 "학생성공시대의 철학과 가치를 이해하는 교사, 사제동행의 마음으로 서로 소통하고 연대하는 교사, 새로운 변화와 시도를 두려워하지 않는 교사, 스스로 배우고 성장하는 교사로서 성공적인 삶을 위해 노력해주시길 부탁드렸다"고 밝혔다.
아울러 도 교육감은 "'처음'이라는 설렘은 가보지 않은 미지에 대한 기대를 잊지 않는 것이라고 한다"며 "학생성공시대와 함께할 신규교사들의 '처음'을 응원한다"고 격려했다.
한편, 인천시교육청교육연수원에서 진행되는 이번 연수는 ▲기본소양 ▲교수역량 ▲학생이해역량 ▲교직실무역량 등 다양한 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미래 인천 교육 방향과 모습을 담아 ZOOM을 활용한 실시간쌍방향연수, 콘텐츠활용연수, 집합연수 등 다양한 형태로 오는 14일까지 진행된다.
저작권자(c) 오마이뉴스(시민기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탈자 신고
우리의 오늘보다 찬란할 아이들의 내일을 꿈꿉니다.
공유하기
도성훈 인천시교육감 "'학생성공시대' 철학에 교육 방향 맞추자"
기사를 스크랩했습니다.
스크랩 페이지로 이동 하시겠습니까?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