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20일간 적갈색흰죽지와 동행, 다시 만나자

등록 2023.03.03 17:20수정 2023.03.03 17:20
0
원고료로 응원
 
play

적갈색흰죽지의 월동모습 국내 희귀조 적갈색흰죽지 영상입니다. ⓒ 이경호

 
2년만에 대전에 적갈색흰죽지(검은흰죽지)가 다시 나타났습니다. 지난 2월 8일 확인한 적갈색흰죽지는 지난 1일을 끝으로 자취를 감췄습니다. 아마 북상한 것으로 보입니다.

적갈색흰죽지는 국내에서는 관찰 기록이 거의 없는 매우 희귀종입니다. 국제자연보전연맹(IUCN)에서 적색목록에 취약종으로 등록해 보호받는 종이기도 합니다. 국내에서 10마리 내외의 적은 수만 도래하는 적갈색흰죽지가 갑천을 찾아온 것은 큰 의미가 있습니다.

지난달 8일부터 약 20여일간 적갈색흰죽지는 먹이를 먹고, 목욕을 하며 다른 새들과 조화를 이루며 지냈습니다. 조화를 이루며 지낸 적갈색흰죽지 덕분에 영상으로 담을 수 있었습니다. 매우 새로운 경험이었습니다. 내년에 다시 영상을 담을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적갈색흰죽지 #검은흰죽지 #탑립돌보 #갑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날로 파괴되어지는 강산을 보며 눈물만 흘리고 계시지 않으신가요? 자연을 위한 활동이 필요하시면 연락주세요! 대전환경운동연합 회원이 되시면 함께 눈물을 흘리고 치유 받을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하기! https://online.mrm.or.kr/FZeRvcn

AD

AD

AD

인기기사

  1. 1 학생들과 함께 본 '건국전쟁', 충격적인 한 줄 평
  2. 2 윤 대통령은 이런 사람이다... 부동산 시장서 벌어지는 일들
  3. 3 윤석열-한동훈의 진심... 총선 후 더 큰 충격 온다
  4. 4 "이X 얼굴 좀 보자!" 조사받으러 간 경찰서, 가해자가 달려들었다
  5. 5 "카이스트 졸업생 끌고나간 경호처, 윤 대통령 묵인 여부 밝혀야"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