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신혼부부 전월세자금 대출이자 최대 100만원 지원

5월 1~19일까지 접수... 혼인신고일로부터 7년 이내인 신혼부부 대상

등록 2023.04.24 17:25수정 2023.04.24 17:25
0
원고료로 응원
a

경기 하남시가 무주택 신혼부부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주거 안정을 돕기 위해 전세자금 대출이자를 최대 100만원까지 지원한다. ⓒ 박정훈

 
경기 하남시가 무주택 신혼부부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주거 안정을 돕기 위해 전세자금 대출이자를 최대 100만 원까지 지원한다.

24일 시에 따르면 하남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는 무주택 신혼부부 중 금융권에서 전월세자금 대출을 받은 신혼부부(혼인신고일로부터 7년 이내 한정)는 대출잔액 1% 이내(월세보증금 1.5%)에서 대출이자를 연 1회, 최대 10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선정기준은 ▲공고일 기준 부부 및 세대원 전원이 모두 무주택자 ▲기준 중위소득 180% 이하 ▲하남시에 소재한 주택 전용면적 85㎡ 이하이면서 전세전환가액 6억 원 이하 등이다.

다만, 기초생활 보장 수급자와 공공임대주택 거주자 등 유사 지원 사업 수혜자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은 이현재 시장 공약사업으로 전액 시비 예산 3억 원 범위 내에서 신혼부부에게 실질적인 주거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계속 시행할 예정이다.

신청을 원하는 신혼부부는 거주지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신청서와 임대차계약서,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등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지원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하남시 홈페이지에서 '신혼부부'로 검색하거나 하남소식→ 고시/공고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 참여자는 내달 1일부터 19일까지 신청해야 한다.
#하남시 #이현재 #전세자금이자 #신혼부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뱀딸기를 먹었던 아이
  2. 2 '100개 눈 은둔자' 표범장지뱀, 사는 곳에서 쫓겨난다
  3. 3 카자흐스탄 언론 "김 여사 동안 외모 비결은 성형"
  4. 4 [단독] '김 여사 성형' 왜 삭제? 카자흐 언론사로부터 답이 왔다
  5. 5 최재영 목사 "난 외국인 맞다, 하지만 권익위 답변은 궤변"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