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정부에 투쟁 선포한 공공-운수-사회서비스 노동자들

공공운수노조, 공공-운수-사회서비스 노동자 대표자 선언... 9~10월 공동파업 선포

등록 2023.05.09 14:09수정 2023.05.09 14:09
0
원고료로 응원
a  대표자 선언 모습

대표자 선언 모습 ⓒ 공공운수노조


5월 9일(화) 11시 서울 세종문화회관 앞 계단에서 공공운수노조 공공-운수-사회서비스 노동 현장 대표자들이 윤석열 정부를 비판하며 9~10월 공동파업을 선포했다.

또한 공공운수노조는 지난 4월 18일부터 5월 8일까지 소속 사업장 대표자 585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윤석열 정부 1년 정책 및 신임도 평가' 결과를 발표하며 윤석열 정부 1년을 바라보는 노동자들의 인식도 함께 전했다.

보도자료에 따르면 응답자의 94.7%(554명)가 "윤석열 대통령을 신임하지 않는다"고 답했으며 윤석열 정부 출범 1년의 주요 노동-사회-공공부문 정책에 대한 질문에 대해서도 95.7%(560명)가 '잘못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a  현수막 퍼포먼스

현수막 퍼포먼스 ⓒ 공공운수노조

 
공공-운수-사회서비스 노동자들이 이처럼 윤석열 정부에 낙제에 가까운 평가를 내린 이유에 대해서 공공운수노조는 "정권 출범 이후 1년간 끊이질 않고 심각해지고 있는 사회공공성-노동기본권 후퇴 정책 때문"이라고 밝히면서 윤석열 정부를 공공성 파괴 정권, 노동권 말살 정권, 민주주의 후퇴 정권으로 규정했다.

공공운수노조는 대표자 선언문을 통해 7월 민주노총 총파업을 거쳐, 9~10월 공공운수노조 공동파업을 통해 윤석열 정부에 정면으로 맞설 것을 선포했다.
 
a  현수막 퍼포먼스

현수막 퍼포먼스 ⓒ 공공운수노조

 
공공운수노조는 이날 대표자 선언에 앞서 광화문역 인근에서 대규모 대시민 선전전을 진행했으며, 대표자 선언에는 각 부문 노동현장의 요구를 담은 현수막으로 공공성 강화와 윤석열 퇴진의 구호를 내거는 퍼포먼스를 진행했다. 
 
a  현수막 퍼포먼스

현수막 퍼포먼스 ⓒ 공공운수노조

#공공운수노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추석 때 이 문자 받고 놀라지 않은 사람 없을 겁니다 추석 때 이 문자 받고 놀라지 않은 사람 없을 겁니다
  2. 2 최근 알게 된 '평생직장', 정년도 은퇴도 없답니다 최근 알게 된 '평생직장', 정년도 은퇴도 없답니다
  3. 3 아직도 '4대강 사업' 자화자찬? 이걸 보고도 그 말 나오나 아직도 '4대강 사업' 자화자찬? 이걸 보고도 그 말 나오나
  4. 4 우리 모르게 큰 일이 벌어지고 있다... 정부는 왜? 우리 모르게 큰 일이 벌어지고 있다... 정부는 왜?
  5. 5 [단독] "김건희 사기꾼 기사, 한국대사관이 '삭제' 요구했지만 거부" [단독] "김건희 사기꾼 기사, 한국대사관이 '삭제' 요구했지만 거부"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