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대회 올해 첫 우승 우상혁 "용인시와 시민께 감사"

21일 일본 요코하마 우승 직후 감사 전해... .이상일 "부상 당하지 않고 뛰어주길"

등록 2023.05.22 16:51수정 2023.05.22 16:51
0
원고료로 응원
a

일본 요코하마에서 열린 국제육상대회 높이뛰기에서 우승을 차지한 우상혁(27·용인시청) 선수가 이상일 용인특례시장과 용인시민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 용인시

 
일본 요코하마에서 열린 국제육상대회 높이뛰기에서 우승을 차지한 우상혁(27·용인시청) 선수가 이상일 용인특례시장과 용인시민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우상혁 선수는 우승 다음 날인 22일 이상일 시장에게 전화를 통해 용인특례시의 세심한 지원과 시민들의 열렬한 응원이 국제대회 우승이라는 목표에 도달할 수 있는 큰 힘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상일 시장은 "2주 동안 카타르 도하와 경북 예천, 그리고 일본 요코하마 대회에 나가는 등 강행군을 하는 가운데 국제대회에서 우승해 너무나도 자랑스럽다"며 "우상혁의 우승은 선수 개인의 성과를 넘어 대한민국과 용인시민들에게 큰 희망을 선사했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좋은 성적보다 중요한 것은 언제나처럼 늘 밝은 모습으로 임하고, 부상 없이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는 것"이라며 "용인특례시는 앞으로도 세심한 지원과 응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격려했다.

우상혁 선수는 지난 21일 일본 요코하마에서 열린 '2023 세이코 골든그랑프리'에서 2m29를 넘어 호주의 조엘 바덴 선수를 제치고 올해 첫 세계대회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세이코 골든그랑프리 대회는 세계육상연맹이 인정하는 국제 육상대회인 '콘티넨털 투어' 가운데 하나로 대한민국 선수 중 골든그랑프리 대회에서 우승한 것은 우상혁이 처음이다.

우상혁 선수는 앞서 지난 2월 카자흐스탄에서 열린 아시아실내선수권대회와 지난 6일 카타르 도하에서 열린 세계육상연맹 다이아몬드리그에서 은메달을 목에 걸었다.


그는 다음달 2일 이탈리아 로마에서 열리는 세계육상연맹 다이아몬드리그 우승에 도전하기 위해 오는 30일 일본에서 이탈리아로 이동한다.

또, 오는 8월 헝가리 부다페스트에서 열리는 세계선수권대회와 9월 항저우아시안게임에도 참가한다.
 
#우상혁 #용인시 #이상일 #높이뛰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윤 대통령은 이런 사람이다... 부동산 시장서 벌어지는 일들
  2. 2 민주당 180석 맞힌 '엄문어' "이대로면 국힘 승리, 다만..."
  3. 3 윤석열-한동훈의 진심... 총선 후 더 큰 충격 온다
  4. 4 외국 언론이 본 윤 정권의 약점... 이 기사를 제대로 읽는 방법
  5. 5 다섯 개의 칼 휘두르는 윤석열의 동지들... 변수는 '2인자'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