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자금법 위반 혐의' 하영제 의원, 7월 20일 첫 재판

등록 2023.06.09 17:47수정 2023.06.09 17:47
0
원고료로 응원
a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 등으로 재판에 넘겨진 하영제(무소속·사천남해하동) 국회의원의 1심 첫 재판이 오는 7월 20일 오전 11시 창원지방법원 진주지원 제202호 법정에서 열린다. 사진은 지난 4월 대시민 사과 기자회견 모습.(사진=뉴스사천DB)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 등으로 재판에 넘겨진 하영제(무소속·사천남해하동) 국회의원의 1심 첫 재판이 오는 7월 20일 오전 11시 창원지방법원 진주지원 제202호 법정에서 열린다. 사진은 지난 4월 대시민 사과 기자회견 모습.(사진=뉴스사천DB) ⓒ 뉴스사천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 등으로 재판에 넘겨진 하영제(무소속·사천남해하동) 국회의원의 1심 첫 재판이 오는 7월 20일 오전 11시 창원지방법원 진주지원 제202호 법정에서 열린다.

하 의원의 재판은 창원지법 진주지원 형사2단독(민병국 부장판사)이 맡았다. 함께 재판에 넘겨진 송도근(75) 전 사천시장, 이정훈(52) 전 경남도의원, 하영제 의원실 전 보좌관 A(70)씨도 이날 함께 재판정에 선다.

앞서 창원지검 형사4부(엄재상 부장검사)는 정치자금법 위반,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청탁금지법) 위반 혐의로 하 의원을 5월 23일 불구속 기소했다. 하 의원은 후보 시절과 국회의원 재임 시절 송도근 전 사천시장과 이정훈 전 도의원, 전 보좌관 등으로부터 불법 정치자금을 받은 혐의를 받고 있다. 하 의원은 기소 다음날인 5월 24일 대시민 사과문을 내고, 국민의힘을 탈당했다. 

앞서 하영제 의원실 관계자는 "하 의원이 영장실질심사 과정에 대부분의 혐의를 인정했으나, 전후 맥락이 있다. 송도근 사천시장과 사천발전연구원, 사천당협 운영 관련 문제 등은 재판 과정에서 진실이 드러날 것"이라고 전한 바 있다.
덧붙이는 글 이 기사는 뉴스사천에도 실렸습니다.
#뉴스사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전세 대출 원금, 집주인이 은행에 돌려주게 하자" "전세 대출 원금, 집주인이 은행에 돌려주게 하자"
  2. 2 단풍철 아닌데 붉게 변한 산... 전국서 벌어지는 소름돋는 일 단풍철 아닌데 붉게 변한 산... 전국서 벌어지는 소름돋는 일
  3. 3 늙음은 자전거 타는 친구가 줄어들고, 저녁 자리에도 술이 없다는 것 늙음은 자전거 타는 친구가 줄어들고, 저녁 자리에도 술이 없다는 것
  4. 4 "한달이면 하야" 언급한 명태균에 민주당 "탄핵 폭탄 터졌다" "한달이면 하야" 언급한 명태균에 민주당 "탄핵 폭탄 터졌다"
  5. 5 대법원에서 '라임 술접대 검사 무죄' 뒤집혔다  대법원에서 '라임 술접대 검사 무죄' 뒤집혔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