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신임 통일미래기획위원장에 이정훈 교수

전임 김영호 위원장 통일부장관 후보자 지명에 따른 인사

등록 2023.07.10 13:07수정 2023.07.10 13:26
0
원고료로 응원
a

3일 오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 내 통일부 복도에서 신임 차관 취임식에 참석했던 직원들이 사무실로 돌아가고 있다. ⓒ 연합뉴스

 
권영세 통일부장관이 10일, 이정훈 통일미래기획위원회 인권인도분과위원장을 통일미래기획위원회 신임 위원장으로 지명했다.

전임 김영호 통일미래기획위원회 위원장은 지난 6월 29일 통일부장관 후보자로 지명됨에 따라, 지명 당일 위원장 사임 의사를 밝혔다.

권 통일부장관은 김영호 통일미래기획위원회 위원장의 사의를 수리하고, 10일 이정훈 통일미래기획위원회 인권인도분과 위원장을 통일미래기획위원회 신임 위원장으로 지명했다.

통일부는 "이정훈 신임 위원장은 북한인권분야에서 손꼽히는 전문가로 북한 주민의 인권 개선과 함께 자유, 인권 등 헌법과 인류 보편가치에 입각한 평화통일 추진기반 마련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신임 이 위원장은 연세대 국제학대학원 교수로 북한인권대사를 지냈다.  

아울러, 권 통일부장관은 원재천 통일미래기획위원회 위원을 인권인도분과위원장으로 지명했고, 이한별 북한인권증진센터 소장을 인권인도분과 위원으로 신규 위촉했다.

통일부 관계자는 "북한인권 전문가의 위원장 지명과 추가 선임을 계기로 통일미래기획위원회의 북한인권 관련 기능과 역할이 대폭 강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통일미래기획위원회 #이정훈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김도균 기자입니다. 어둠을 지키는 전선의 초병처럼, 저도 두 눈 부릅뜨고 권력을 감시하는 충실한 'Watchdog'이 되겠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학생들과 함께 본 '건국전쟁', 충격적인 한 줄 평
  2. 2 윤 대통령은 이런 사람이다... 부동산 시장서 벌어지는 일들
  3. 3 윤석열-한동훈의 진심... 총선 후 더 큰 충격 온다
  4. 4 "이X 얼굴 좀 보자!" 조사받으러 간 경찰서, 가해자가 달려들었다
  5. 5 "카이스트 졸업생 끌고나간 경호처, 윤 대통령 묵인 여부 밝혀야"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