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화성시는 국가지질공원 최적의 후보지"

국가지질공원 인증 위한 공청회 개최... 지질공원 및 활성화 방안 소개

등록 2023.07.25 15:41수정 2023.07.25 15:41
0
원고료로 응원
a

ⓒ 화성시민신문

 
경기 화성시가 국가지질공원 인증 추진을 위한 공청회를 열었다. 

지난 21일 모두누림센터 2층 세미나실에서 열린 공청회는 지질 전문가 및 관광분야 종사자, 화성 시민 30여 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화성시 관광진흥과 관계자는 "국가지질공원 인증 제도와 화성 지질공원에 대한 소개를 통해 지역주민의 지질공원제도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고 밝혔다. 

또한 "관광·교육자원으로 지질유산을 활용하는 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 제시 및 토론 과정을 거쳐 참신한 아이디어를 도출하는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a

ⓒ 화성시민신문

 
박민철 여가문화교육국장은 "국가지질공원 인증 제도의 목적은 지역주민의 자발적 참여와 관심을 통해 지질유산을 보존 및 활용하는 것"이라며 "이번 공청회로 주민들이 관내 자연 유산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었다"고 말했다.

공청회에서 용역을 맡은 임현수 부산대학교 퇴적 지질학과 교수가 화성시 지질공원 및 활성화 방안을 소개했다. 

임현수 교수는 "화성시 지질은 선캠브리아시대부터 고생대 중생대 신생대까지 자양한 구조와 암석이 분포하고 있다. 지형적 다양성도 갖추고 있어 지질공원으로 최적의 후보지다"라며 "화성지질공원 지질 명소는 총 8개소로 고정리 공룡알 화석지, 우음도, 전곡항 층상 응회암, 제부도, 백미리 해안, 궁평항, 입파도, 국화도 총 8개소"를 꼽았다. 

공청회는 지질 전문가의 대표 발제와 화성시 생태관광 협동조합, 화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에서 관련 종사자 발표, 주민 토론 및 의견청취 등으로 마무리됐다. 


한편 화성지질공원은 지난 해 환경부의 국가지질공원 후보지로 선정됐으며 화성시는 금년 내 국가지질공원 본 인증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공청회는 화성시민신문 유튜브(https://youtu.be/eY1LoWJDdXY)에서 볼 수 있다. 
 
덧붙이는 글 이 기사는 화성시민신문에도 실렸습니다.
#화성시민신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밑빠진 독 주변에 피는 꽃, 화성시민신문 http://www.hspublicpress.com/


AD

AD

AD

인기기사

  1. 1 김건희·채상병특검법 부결, 여당 4표 이탈 '균열' 김건희·채상병특검법 부결,  여당 4표 이탈 '균열'
  2. 2 한국만 둔감하다...포스코 떠나는 해외 투자기관들 한국만 둔감하다...포스코 떠나는 해외 투자기관들
  3. 3 "KBS 풀어주고 이재명 쪽으로" 위증교사 마지막 재판의 녹음파일 "KBS 풀어주고 이재명 쪽으로" 위증교사 마지막 재판의 녹음파일
  4. 4 [이충재 칼럼] 윤 대통령, 너무 겁이 없다 [이충재 칼럼] 윤 대통령, 너무 겁이 없다
  5. 5 과음으로 독일 국민에게 못 볼 꼴... 이번엔 혼돈의 도가니 과음으로 독일 국민에게 못 볼 꼴... 이번엔 혼돈의 도가니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