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 반납 이충우 여주시장, 태풍 '카눈' 대비 긴급대책점검회의

"급경사지, 산사태 취약지역 등 사전 점검...침수 피해와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

등록 2023.08.10 18:03수정 2023.08.10 18:03
0
원고료로 응원
a

이충우 여주시장은 10일 제6호 태풍 ‘카눈’ 북상에 따른 태풍 피해에 대비하기 위해 긴급대책점검회의를 개최했다. ⓒ 여주시

 
이충우 경기 여주시장은 10일 제6호 태풍 '카눈' 북상에 따른 태풍 피해에 대비하기 위해 긴급대책점검회의를 개최했다.

휴가를 반납한 이 시장은 태풍으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총력 대응을 지시했다.

기상청에 따르면, 카눈은 20~25km/h 속도로 천천히 북상해 10일 오전 남해안 상륙 이후 내륙지역을 관통하고 11일 북한지역으로 이동할 것으로 예보됐다.

이날 회의에서 이 여주시장은 급경사지, 산사태 취약지역, 하상도로, 남한강 주변 및 강변둔치 주차장 등을 사전 점검해 차량 침수 피해와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특별히 당부했다.

아울러 배수로, 맨홀, 빗물펌프장 등 배수시설을 철저히 점검해 집중호우에 따른 침수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 조치할 것도 지시했다.

특히, 주민들의 피해발생 신고시 신속하게 대처할 것을 여주시 공무원들에게 강조했다.

또한 강풍으로 인해 붕괴가 우려되는 공사장 옹벽과 축대, 공사장 가림막, 타워크레인 전도, 폭염대비 그늘막, 도로-인도변 입간판 등 비산물 피해가 예상되는 시설물에 대해 사전 제거 및 결박 등 대비를 철저히 하도록 주문했다.
 
a

이충우 여주시장은 10일 제6호 태풍 ‘카눈’ 북상에 따른 태풍 피해에 대비하기 위해 긴급대책점검회의를 개최했다. ⓒ 이충우

#이충우 #여주시 #카눈 #태풍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과제 개떡같이 내지 마라" "빵점"... 모욕당한 교사들
  2. 2 한국 언론의 타락 보여주는 세 가지 사건
  3. 3 한국 상황 떠오르는 장면들... 이 영화가 그저 허구일까
  4. 4 'MBC 1위, 조선 꼴찌'... 세계적 보고서, 한글로 볼 수 없는 이유
  5. 5 "왜 답변을 안 해요""권익위 폐업?"...'김건희 무혐의' 후폭풍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