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여주우체국 '복지등기 우편서비스' 업무 협약

숨은 위기가구 발굴 및 지역사회 복지안전망 강화

등록 2023.08.31 17:40수정 2023.08.31 17:40
0
원고료로 응원
 
a

경기 여주시와 여주우체국이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고독사 예방을 위해 ‘복지등기 우편서비스’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 여주시

 
경기 여주시와 여주우체국이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고독사 예방을 위해 '복지등기 우편서비스'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31일 시에 따르면 '복지등기 우편서비스'는 여주시에서 위기 의심가정에 복지정보가 담긴 등기우편을 발송하고, 집배원이 등기를 배송하며 체크리스트를 작성해 여주시에 전달하면 여주시에서 위기가구에 복지를 지원하는 방식이다.

시는 9월부터 단전·단수·전기 및 가스비 체납 등 위기상황이 의심되는 가구를 대상으로 복지등기우편을 활용해 복지서비스 안내, 고독사 예방,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철웅 여주우체국장은 "복지등기우편서비스를 통해 복지위기가구 발굴에 적극적으로 나서 따뜻하고 살기 좋은 여주시를 만드는 데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각 지역 구석구석 사정에 밝은 집배원과 함께하는 '복지등기 우편서비스'에 협력해 주신 여주우체국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최근 사회적 고립 및 고독사가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데 이번 협약으로 어려운 이웃을 발굴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여주시 #이충우 #경기도 #우체국 #위기가구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학생들과 함께 본 '건국전쟁', 충격적인 한 줄 평
  2. 2 윤 대통령은 이런 사람이다... 부동산 시장서 벌어지는 일들
  3. 3 윤석열-한동훈의 진심... 총선 후 더 큰 충격 온다
  4. 4 다섯 개의 칼 휘두르는 윤석열의 동지들... 변수는 '2인자'
  5. 5 외국 언론이 본 윤 정권의 약점... 이 기사를 제대로 읽는 방법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