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사진] 붉게 물들어 가는 경복궁 향원정

등록 2023.10.21 11:26수정 2023.10.21 11:26
1
원고료로 응원
경복궁의 향원정에 가을이 깊어져 간다. 단풍이 곱게 물든 향원정은 정말 아름답다. 단풍이 절정일 때 다시 향원정을 찾고 싶다. 20일 오후 경복궁을 찾았다.

뉴스를 보니 광화문 월대를 복원했다고 한다. 월대는 국가에 중요한 행사가 있을 때 임금과 백성이 만나던 곳이라고 한다. 복원된 월대를 보면서 대한민국의 자존심을 회복한 것처럼 기분이 좋았다.
 
a  경복궁의 향원정이 가을 옷을 입는다.

경복궁의 향원정이 가을 옷을 입는다. ⓒ 이홍로

   
a  경복궁의 향원정, 단풍이 물들기 시작한다.

경복궁의 향원정, 단풍이 물들기 시작한다. ⓒ 이홍로

    
a  향원정으로 가는 길에 만난 단풍잎

향원정으로 가는 길에 만난 단풍잎 ⓒ 이홍로

 
a  광화문 월대가 최근 복원되었다.

광화문 월대가 최근 복원되었다. ⓒ 이홍로

   
a  경회루 풍경

경회루 풍경 ⓒ 이홍로

   
a  경복궁 수정전에서 고궁 음악회가 열리고 있다.

경복궁 수정전에서 고궁 음악회가 열리고 있다. ⓒ 이홍로

 
경복궁은 관람객들이 무척 많다. 외국인과 체험학습을 온 학생들도 보인다. 인정전을 지나 경회루 쪽으로 간다. 경회루는 언제 보아도 아름답다. 수많은 관광객들이 기념 사진을 촬영한다. 한복을 입은 외국인들이 경복궁과 잘 어울린다.


향원정으로 걸어간다. 향원정으로 가는 길 옆에 화살나무 잎이 붉게 물들었다. 석양에 빛나는 단풍잎이 아름답다. 향원정에 도착하니 이를 배경으로 기념촬영을 하는 사람들이 많다.

곱게 물든 단풍이 석양에 빛난다. 연못과 향원정, 단풍이 잘 어울린다. 다음 주 정도면 단풍이 더 곱게 물들 것이다. 경복궁을 관람하고 나오는데 음악 소리가 들린다. 수정전 앞에서 '고궁 음악회'가 열리고 있다. 아쉽게 이날이 마지막 공연이다.
#경복궁 #향원정 #광화문월대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사진에 취미가 있는데 주변의 아름다운 이야기나 산행기록 등을 기사화 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주고싶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얼굴 창백한 계산원을 보고 손님이 한 행동 얼굴 창백한 계산원을 보고 손님이 한 행동
  2. 2 일타 강사처럼 학교 수업 했더니... 뜻밖의 결과 일타 강사처럼 학교 수업 했더니... 뜻밖의 결과
  3. 3 유럽인들의 인증샷 "한국의 '금지된 라면' 우리가 먹어봤다" 유럽인들의 인증샷 "한국의 '금지된 라면' 우리가 먹어봤다"
  4. 4 꼭 이렇게 주차해야겠어요? 꼭 이렇게 주차해야겠어요?
  5. 5 알고도 대책 없는 윤 정부... 한국에 유례 없는 위기 온다 알고도 대책 없는 윤 정부... 한국에 유례 없는 위기 온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