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세환 광주시장 "인구 50만 자족도시 성장 도모할 것"

광주시, 2040 도시기본계획 온라인 브리핑 개최

등록 2023.11.08 14:31수정 2023.11.08 14:31
0
원고료로 응원
a

광주시는 7일 ‘2040 광주 도시기본계획’ 관련 온라인 시정 브리핑을 진행했다. ⓒ 광주시

 
 “미래를 대비하는 공간계획의 조속한 실행으로 지속 가능한 인구 50만 자족도시로의 성장을 도모하겠다.”
 
방세환 광주시장은 7일 ‘2040 광주 도시기본계획’ 관련 온라인 시정 브리핑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방 시장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2040 광주 도시기본계획’에 대한 추진계획을 공개했다.
 
도시기본계획은 장기 발전 방향을 마련해 지속 가능한 도시발전을 이루기 위해 수립하는 최상위 종합계획으로 시는 계획 초기부터 시민계획단을 운영해 미래상 및 8대 부문별 목표를 설정했다.
 
도시공간구조는 계획 목표를 기반으로 광역교통망 중심의 1도심 3부도심 4지역 중심으로 개편했으며 중심지별 특화기능으로 공간적 변화를 선도해 수도권 동남부 중추도시로 만들겠다는 방침이다.
 
또한, 중심지 체계와 연계된 개발축 설정을 통해 유기적 상생이 가능한 질서 있는 공간구조계획을 수립했다. 동‧서 주축은 역세권 중심의 공간과 연계했으며 남‧북 주축은 경안~국도축의 광역적 연계를 계획했다.
 
기존 4개 생활권은 3개 생활권으로 통폐합함으로써 집약적 기능 강화를 위한 관리 방안을 수립하고 지역별 균형발전을 도모했다.
 
방세환 시장은 “공간전략계획에 맞춰 각종 도시지표도 재설정했다”며 “이중 목표 연도 계획인구는 52만5천명, 시가화 예정용지 물량은 12.543㎢로 토지이용 계획을 수립했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 온라인 시정 브리핑은 광주시청 공식 유튜브와 SNS 등을 통해 볼 수 있다.
 
#방세환 #광주시 #자족도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타이어 교체하다, 대한민국의 장래가 걱정됐다
  2. 2 "김건희 여사 접견 대기자들, 명품백 들고 서 있었다"
  3. 3 유시춘 탈탈 턴 고양지청의 경악할 특활비 오남용 실체
  4. 4 제대로 수사하면 대통령직 위험... 채 상병 사건 10가지 의문
  5. 5 미국 보고서에 담긴 한국... 이 중요한 내용 왜 외면했나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