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건축행정 건실화 경기도 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등록 2023.11.24 16:15수정 2023.11.24 16:15
0
원고료로 응원
 
a

경기 이천시가 경기도에서 실시한 2023년 건축행정 건실화 평가에서 건축행정을 우수하게 운영해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 박정훈

 
경기 이천시는 경기도에서 실시한 2023년 건축행정 건실화 평가에서 건축행정을 우수하게 운영해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건축행정 건실화 평가는 건축법에 따라 도의 중점시책 이행여부, 시·군자체 계획, 건축행정 인허가 처리 및 실태 등 38개 항목을 평가하는 제도다.

시는 최근 몇 년 동안 지속적으로 시민들의 편의와 안전을 고려한 건축행정 정책을 추진해오고 있다. 특히 ▴한옥건축 지원사업 추진, ▴ 공개공지 유지관리 및 점검, ▴지역건축사와의 분기별 간담회, ▴매월 건축 민원 담당 공무원 워크숍을 실시하는 등 소통과 협업을 위한 시간을 갖고 건축행정을 우수하게 운영한 노력도 인정받았다.

이천시 관계자는 "건축행정 건실화 평가 자체에 그치지 않고 시민과 지역건축사와 함께 안전하고 신뢰받는 건축행정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천시 #김경희 #건축행정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일본 언론의 충격적 보도...윤 대통령님, 설마 이거 사실입니까
  2. 2 '뉴욕타임스'가 소개한 농담, 김건희 여사 뼈 때리다
  3. 3 활짝 웃은 국힘, 쌍특검 결국 부결... 야 "새 김건희 특검 추진"
  4. 4 [주장] 저는 필수의료 전공의 엄마입니다
  5. 5 선거하느라 나라 거덜 낼 판... 보수언론도 윤 대통령에 경악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