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하태경 "이대로면 100석도 못 얻어, 김기현 사퇴해야"

페북에 글 올려 작심 비판... "좀비정당 된 국힘, 낭떠러지 질주 앞에 김 대표 있어"

등록 2023.12.10 10:49수정 2023.12.10 10:49
7
원고료로 응원
a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이 11월 2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내년 4월 치러지는 제22회 국회의원선거(총선) 서울 종로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 유성호


최근 서울 종로 출마를 선언한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부산 해운대구갑, 3선)이 김기현 당 대표의 사퇴를 촉구했다. 지난 8일 국민의힘이 내놓은 총선 자체 판세 분석에서 서울 49개 선거구 중 우세 지역이 6곳 뿐이라는 결과가 나온 것이 김 대표 책임론에 불을 지피는 모양새다. 

10일 하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쇄신 대상 1순위는 김기현 대표"라며 "불출마로 부족, 사퇴만이 답"이라고 김 대표를 직격했다. 그는 "김 대표는 10.10 강서구 보궐선거 직후 사퇴했어야 했다, 그런데 정작 자신은 빼고 아랫사람만 사퇴 시켰다"라며 "홍준표 시장 말대로 패전 책임은 장수가 져야 하는데 꼬리자르기만 한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이때부터 우리당은 좀비정당이 되었다, 낭떠러지로 향한 질주 제일 앞에 김 대표가 있다"라며 "이를 막기 위한 마지막 몸부림이 혁신위였지만 인요한 혁신위 죽이기로 일관했고 결국 용두사미로 끝났다, 전권을 주겠다던 혁신위는 결국 김 대표의 시간벌기용 꼼수였다"라고 날을 세웠다. 그의 결론은 "인요한 혁신위와 당원, 국민 모두 속았다"였다. 

하 의원은 "총선판세는 서울 6석 승리로 나왔다, 이대로 가면 우리 당은 내년 총선 100석도 안 된다는 것"이라며 "그런데 김 대표는 조기 공관위로 위기를 돌파한다고 한다, 혁신 공천안 올라와도 김 대표가 뒤집으면 그만"이라고 짚었다. 앞서, 혁신위는 6개의 혁신안을 내놨지만 지보두는 1개만 수용해 '용두사미'라는 평가를 받은 바 있다. 

그는 "김 대표의 제1과제는 윤석열 정부를 총선 과반 승리로 안정화시키는 것이다, 그런데 김 대표 체제로는 그게 불가능하다"라며 "이대로 총선에 대패해 윤석열 정부가 식물정부가 된다면 그땐 모든 책임을 김 대표가 지게 될 것이다, 윤석열 정부의 성공을 위해 김 대표의 구국의 결단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하태경 #김기현 #사퇴
댓글7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샌디에이고에 부는 'K-아줌마' 돌풍, 심상치 않네
  2. 2 경찰서에서 고3 아들에 보낸 우편물의 전말
  3. 3 '25만원 지원' 효과? 이 나라에서 이미 효과가 검증되었다
  4. 4 하이브-민희진 사태, 결국 '이게' 문제였다
  5. 5 용산에 끌려가고 이승만에게 박해받은 이순신 종손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