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희 시장 "속도감 있는 추진 통해 이천 변화 체감하는 한 해 만들 것"

[신년사] "시민중심·현장중심의 행정으로 일상의 불편 덜어드리기 위해 더욱 노력"

등록 2024.01.01 12:16수정 2024.01.01 12:16
0
원고료로 응원
 신년사를 전하고 있는 김경희 이천시장
신년사를 전하고 있는 김경희 이천시장박정훈
 
"시민 여러분의 응원과 사랑, 지혜 모아주신 덕분에 민선8기가 본궤도에 오르며 큰 어려움 없이 순항할 수 있었다."
 

김경희 이천시장이 1일 갑진년 새해 신년사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김 시장은 "거친 바다를 항해하는 것은 때로는 속도를 조절할 때도, 또는 방향을 바꿔야 할 때도 있다"며 "하지만, 변함없는 것은 목적지를 향해 중단 없이 항해한다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민선8기는 위기에 맞서 주저하지 않고, 더 강한 결의로 목적지인 새로운 이천을 향해 중단 없이 정진하겠다"고 다짐했다.

그러면서 "2024년은 민선8기가 출범해 반환점을 맞이하는 해"라며 "그동안 새로운 이천을 위한 기반을 다지고 밑그림을 그리는 해였다면, 올 해는 그 색깔을 뚜렷이 하고 공약사업 등을 속도감 있게 추진해 시민 여러분들께서 이천의 변화를 체감하는 한 해로 만들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시민의 곁에 더 가깝게 다가가는 시민중심, 현장중심의 행정으로 일상의 불편을 하나라도 덜어드리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며 "일자리 창출의 모체인 지역기업을 지원하고 좋은 기업을 유치하기 위해 제도 개선과 중앙부처와 관련기관의 문을 더욱 두드릴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출산부터 아이들의 보육과 교육까지 공공의 책임을 다해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로 만들어 가겠다"면서 "반도체와 첨단산업을 중심으로 청년들이 이천에 머물며 자신의 역량을 키우고 이천에서 꿈을 이룰 수 있는 기반을 만들어 가겠다"고 했다.

그러면서 "인프라 구축 및 남부권의 균형발전을 도모하고, 어디서나 편리한 도로망 구축과 중리지구와 역세권 개발 등 미래를 위한 현안 사업들을 착실히 추진해 나가겠다"며 "주민이 참여하는 마을복지로 복지 사각지대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지능형관제시스템을 통해 범죄와 안전사고로부터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약속했다.


끝으로 김 시장은 "새해에도 힘찬 여정에 시민 여러분들께서 변함없는 성원으로 함께 해주시기를 소망한다"며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이천시 #김경희 #신년사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한식에 빠진 미국 청년, 이걸 다 만들어봤다고? 한식에 빠진 미국 청년, 이걸 다 만들어봤다고?
  2. 2 경찰까지 출동한 대학가... '퇴진 국민투표' 제지에 밤샘농성 경찰까지 출동한 대학가... '퇴진 국민투표' 제지에 밤샘농성
  3. 3 민교협 "하나마나 기자회견... 윤 대통령, 정권 이양 준비하라" 민교협 "하나마나 기자회견... 윤 대통령, 정권 이양 준비하라"
  4. 4 김 여사 감싼 윤 대통령, 새벽 휴대폰 대리 답장 일화 공개 김 여사 감싼 윤 대통령, 새벽 휴대폰 대리 답장 일화 공개
  5. 5 [박순찬의 장도리 카툰] 제가 사과드리겠습니다 [박순찬의 장도리 카툰] 제가 사과드리겠습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