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윤 대통령 일본 총리에 지진 피해 위로, 복구 지원 의사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 앞으로 위로전 발송... "하루빨리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길"

등록 2024.01.02 14:11수정 2024.01.02 14:11
7
원고료로 응원
a

지진으로 갈라진 도로 새해 첫날인 1일 일본에서 최대 규모 7.6의 강진이 발생했다. 일본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오후 4시 6분께 일본 이시카와현 노토(能登) 반도 지역에서 규모 5.7의 지진이 관측된 것을 시작으로 주변 지역에서 오후 6시께까지 20여차례의 지진이 관측됐다. 특히 오후 4시 10분께 노토(能登) 반도 지역에서 발생한 지진은 규모가 최대 7.6에 달했으며 진원의 깊이는 매우 얕은 편인 것으로 추정됐다. 사진은 지진으로 갈라진 도로의 모습. ⓒ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은 최소 24명의 사망자가 나온 일본 노토반도 지진과 관련해 일본 총리에게 위로전을 보내고 피해 복구를 돕겠다는 뜻을 밝혔다.

대통령실에 따르면 윤 대통령은 2일 일본 이시카와현 노토반도에서 전날 발생한 지진과 관련해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 앞으로 위로전을 발송했다.

윤 대통령은 지진 피해 희생자와 유가족에 대한 위로와 애도를 전달하고 지진 피해 극복을 위한 연대 의지를 표명했다고 대통령실은 밝혔다. 윤 대통령은 또 피해 복구 지원 의사를 밝히며 피해 지역 주민들이 하루빨리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기를 기원했다고 대통령실이 전했다.

일본 교도통신에 따르면 전날 발생한 지진으로 2일 오전까지 최소 24명이 사망했다. 기시다 총리는 자위대와 경찰, 소방 인력을 최대한 동원해 구조와 복구 작업에 임하라고 주문했다. 또 노토반도 주변 도로 상황이 좋지 않아 뱃길을 통한 물자지원을 본격화하겠다고 밝혔다.
#윤석열 #기시다 #지진 #피해복구
댓글7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상근기자. 평화를 만들어 갑시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샌디에이고에 부는 'K-아줌마' 돌풍, 심상치 않네
  2. 2 황석영 작가 "윤 대통령, 차라리 빨리 하야해야"
  3. 3 경찰서에서 고3 아들에 보낸 우편물의 전말
  4. 4 '25만원 지원' 효과? 이 나라에서 이미 효과가 검증되었다
  5. 5 "윤 대통령, 류희림 해촉하고 영수회담 때 언론탄압 사과해야"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