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헌 "판교-오포간 도시철도 조속 추진... 광주시 교통난 해결할 것"

12일 경기 광주을 신동헌 국회의원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등록 2024.01.13 18:17수정 2024.01.13 18:17
0
원고료로 응원
a  경기도 광주시 을 지역구에 국회의원 예비후보로 등록한 신동헌 전 광주시장이 12일 초월읍에 위치한 선거사무실에서 지역주민들과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 경쟁에 돌입했다.

경기도 광주시 을 지역구에 국회의원 예비후보로 등록한 신동헌 전 광주시장이 12일 초월읍에 위치한 선거사무실에서 지역주민들과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 경쟁에 돌입했다. ⓒ 신동헌 캠프

 
 "국회의원의 역할은 섬세한 시정을 다뤘던 시장의 역할보다 더 크고 더 굵고 더 멀리 볼 수 있는 열정이 필요한 자리다."

경기도 광주시 을 지역구에 국회의원 예비후보로 등록한 신동헌 전 광주시장이 12일 초월읍에 위치한 선거사무실에서 지역주민들과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 경쟁에 돌입했다.

신동헌 예비후보는 수백 명의 지지자와 지역주민들이 모인 자리에서 인사말을 통해 "시장과 국회의원의 역할은 다르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저서 '선광후광'(先廣後廣)을 언급하며 "물·불·길의 문제 중에서 "길의 교통문제를 확실하게 해결하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민선7기 광주시장을 지내면서 준비했던 광주외곽도로와 강변도로를 확실하게 종결하고 판교-오포간 도시철도를 임기 4년 안에 조속히 추진하겠다"며 "하루라도 빨리 광주시의 교통정체로 인한 불편을 해결할 것"이라고 힘주어 말했다.

신 예비후보는 "현 정권의 무능함을 하루라도 빨리 심판하기 위해서라도 신동헌을 꼭 먼저 국회로 보내 달라"며 "갑·을의 후보들 모두가 압도적으로 동반 승리할 수 있도록 도와달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신동헌 예비후보를 응원하기 위해 수백 명의 광주시민 및 지지자들이 찾았다. 또한 민주당 소속의 시도의원들과 민주당원들과 정세균 전 총리도 축하와 응원 메시지를 보냈다. 특히 소병훈 광주(갑) 국회의원, 신동헌의 명예후원회장 한양대 총동문회 손용근 회장 및 박용화 광주시노인회장, 이종길 충청향우회 회장, 임일혁 전 시의장 등의 필승을 다짐하는 덕담과 축사가 이어졌다.
 
a  경기도 광주시 을 지역구에 국회의원 예비후보로 등록한 신동헌 전 광주시장이 12일 초월읍에 위치한 선거사무실에서 지역주민들과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 경쟁에 돌입했다.

경기도 광주시 을 지역구에 국회의원 예비후보로 등록한 신동헌 전 광주시장이 12일 초월읍에 위치한 선거사무실에서 지역주민들과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 경쟁에 돌입했다. ⓒ 박정훈

#광주시 #신동헌 #경기광주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전세 대출 원금, 집주인이 은행에 돌려주게 하자" "전세 대출 원금, 집주인이 은행에 돌려주게 하자"
  2. 2 단풍철 아닌데 붉게 변한 산... 전국서 벌어지는 소름돋는 일 단풍철 아닌데 붉게 변한 산... 전국서 벌어지는 소름돋는 일
  3. 3 늙음은 자전거 타는 친구가 줄어들고, 저녁 자리에도 술이 없다는 것 늙음은 자전거 타는 친구가 줄어들고, 저녁 자리에도 술이 없다는 것
  4. 4 "한달이면 하야" 언급한 명태균에 민주당 "탄핵 폭탄 터졌다" "한달이면 하야" 언급한 명태균에 민주당 "탄핵 폭탄 터졌다"
  5. 5 대법원에서 '라임 술접대 검사 무죄' 뒤집혔다  대법원에서 '라임 술접대 검사 무죄' 뒤집혔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