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여주~원주 복선전철 구간 강천역 신설 요청

이충우 시장 "GTX 노선 여주 유치, 30분대 생활권 형성... 도약할 수 있는 발판 마련"

등록 2024.01.15 17:24수정 2024.01.15 17:24
0
원고료로 응원
a  경기 여주시가 여주~원주 복선전철 구간 (가칭)강천역 신설을 요청했다.

경기 여주시가 여주~원주 복선전철 구간 (가칭)강천역 신설을 요청했다. ⓒ 여주시

 
경기 여주시가 여주~원주 복선전철 구간 (가칭)강천역 신설을 요청했다.

여주~원주 복선전철은 여주역에서 서원주역까지 22.2km를 연결하는 사업으로, 총 사업비 약 9309억원을 들여 2028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된다.

국토교통부는 지난 12일 서원주역에서 여주~원주 복선전철 건설사업 착공식을 개최했다.

국토교통부 장관이 참석한 이번 착공식 행사에 이충우 여주시장이 함께하며 침목 서명 및 시삽에 참여했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침목 서명에 강천역 신설이 꼭 필요하다는 내용을 작성했다. 또 국토교통부에 강천역 신설과 GTX 노선의 여주 유치를 건의했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강천역 신설과 GTX 여주시 유치는 민선 8기 핵심적인 공약사항으로 GTX 노선의 여주 유치가 현실화 된다면 서울 주요도심과 여주까지는 30분대 생활권이 형성되어 여주시가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게 될 것"이라며 "중앙부처와 협의를 통해 내실 있게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여주시 #이충우 #강천역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오빠가 죽었다니... 장례 치를 돈조차 없던 여동생의 선택 오빠가 죽었다니... 장례 치를 돈조차 없던 여동생의 선택
  2. 2 한국 의사들의 수준, 고작 이 정도였나요? 한국 의사들의 수준, 고작 이 정도였나요?
  3. 3 대세 예능 '흑백요리사', 난 '또종원'이 우려스럽다 대세 예능 '흑백요리사', 난 '또종원'이 우려스럽다
  4. 4 "아버지 금목걸이 실수로 버렸는데..." 청소업체 직원들이 한 일 "아버지 금목걸이 실수로 버렸는데..." 청소업체 직원들이 한 일
  5. 5 윤석열 정부에 저항하는 공직자들 윤석열 정부에 저항하는 공직자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