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교육청, 새학기부터 학교폭력조사관 제도 운영

동·서부교육청 학교폭력 제로센터에 조사관 50명 배치

등록 2024.01.25 15:25수정 2024.01.25 15:25
0
원고료로 응원
a

광주광역시교육청 ⓒ 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광역시교육청은 올 3월부터 학교폭력제로센터와 학교폭력전담조사관 제도를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학교폭력제로센터는 학교 교육력 회복과 학교폭력 처리의 전문성·공정성 강화를 위해 교육부와 17개 시·도교육청이 함께하는 제도다. 광주에는 동·서부교육지원청에 센터가 설치된다. 학교폭력 사안 처리, 피해회복·관계개선, 법률 서비스 등을 통합 지원한다.

학교폭력제로센터에는 학교폭력전담 조사관이 배치된다. 광주에는 2개 센터에 50여 명의 조사관이 배치될 예정이다. 조사관은 사안 발생 시 피·가해 사실을 조사한다. 교사들이 수업과 생활지도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학교폭력 전담기구, 사례 회의, 심의위원회 등에 조사 결과를 보고한다.

학교폭력전담조사관은 위촉직이다. 학교폭력 업무·생활지도 및 학생 선도 경력이 있고 사안 파악·정리 역량 등을 갖춘 퇴직 교원 또는 퇴직 경찰, 청소년 선도·보호·상담 활동 등의 경력자를 대상으로 모집한다. 희망자는 이날부터 동·서부교육지원청 누리집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해 기간 내 지원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학교폭력 #광주교육청 #학교폭력조사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광주·전라본부 상근기자. 제보 및 기사에 대한 의견은 ssal1981@daum.net

AD

AD

AD

인기기사

  1. 1 나이 들면 친구를 정리해야 하는 이유
  2. 2 맨발 걷기 길이라니... 다음에 또 오고 싶다
  3. 3 눈썹 문신한 사람들 보십시오... 이게 말이 됩니까
  4. 4 [단독] 민생토론회 한 번에 1억 4천... 벼락치기 수의계약
  5. 5 [단독] '대통령 민생토론회' 수의계약 업체, 사무실 없거나 유령회사 의혹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