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공관위, 서산시태안군 선거구 조한기 단수 공천

충남 공주시 부여군 청양군엔 박수현 단수 공천, 당진시에선 어기구-송노섭 경선

등록 2024.02.06 11:25수정 2024.02.06 11:45
0
원고료로 응원
a

더불어민주당 공천관리위원회가 조한기 예비후보를 서산시·태안군 국회의원 선거 후보로 단수공천 했다. 사진은 지난 3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에서 지지를 호소하고 있는 조한기 후보. ⓒ 방관식

 
더불어민주당 공천관리위원회가 조한기 예비후보를 서산시·태안군 국회의원 선거 후보로 단수공천했다.

더불어민주당 공천관리위원회는 6일 오전 경선 지역 후보자와 단수공천 후보를 1차 발표했다. 

1차 발표한 36개 선거구 중 23곳은 경선 지역, 13곳은 단수공천 지역이다.

충남에서는 조한기(서산시태안군) 예비후보와 박수현(공주시부여군청양군) 예비후보가 단수공천을 받았다. 당진시 선거구에서는 어기구 의원과 송노섭 전 부대변인이 경선을 한다.

조한기 예비후보는 보도자료를 통해 "4전5기의 진심을 선택해주신 서산, 태안 지역의 유권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 더 겸손한 마음으로 주민께 다가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경쟁해 오신 염주노 후보자께도 위로와 격려의 말씀을 전하고, 염 후보의 비전을 합쳐서 서산태안 발전을 이루겠다"고 밝혔다.

지난 3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세몰이에 나선 조한기 후보는 이날 "윤석열 대통령이 너무 일을 안 하는 것 같다"면서 "(대통령을) 제대로 비판하려면 무슨 일을 하는지 잘 아는 사람이 국회의원을 해야 한다. 저 같은 사람 국회에 보내서 일 좀 제대로 할 수 있게 도와 달라"고 당부했다.   

조 예비후보는 문재인 대통령 시절 비서실 의전비서관과 제1부속비서관을 역임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공천관리위원회는 경선과 단수공천을 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는 지역부터 발표했고 2차 발표는 설 이후가 될 것 같다고 밝혔다.
덧붙이는 글 이 기사는 충청뉴스라인에도 실립니다.
#민주당 #단수공천 #서산시 #태안군 #조한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지역 소식을 생생하게 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해 언론의 중앙화를 막아보고 싶은 마음에 문을 두드립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금반지 찾아준 사람이 뽑힐 줄이야, 500분의 1 기적
  2. 2 '윤석열 안방' 무너지나... 박근혜보다 안 좋은 징후
  3. 3 '조중동 논리' 읊어대던 민주당 의원들, 왜 반성 안 하나
  4. 4 "미국·일본에게 '호구' 된 윤 정부... 3년 진짜 길다"
  5. 5 채상병·김건희 침묵 윤석열... 국힘 "야당이 다시 얘기 안 해서"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