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 파업에 신상진 성남시장 "시민 불편·피해 최소화, 모든 역량 집중"

등록 2024.02.26 17:16수정 2024.02.26 17:16
0
원고료로 응원
a  보건의료재난 위기 경보가 최고 단계인 ‘심각’으로 격상된 가운데, 신상진 성남시장이 26일 오전 성남시의료원을 찾아 비상진료체계 점검에 들어갔다.

보건의료재난 위기 경보가 최고 단계인 ‘심각’으로 격상된 가운데, 신상진 성남시장이 26일 오전 성남시의료원을 찾아 비상진료체계 점검에 들어갔다. ⓒ 성남시

 
보건의료재난 위기 경보가 최고 단계인 '심각'으로 격상된 가운데, 신상진 경기 성남시장이 26일 오전 성남시의료원을 찾아 비상진료체계 점검에 들어갔다.

신상진 시장은 이날 의료원을 방문해 "보건의료 재난 위기 시에는 공공의료기관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의료원은 어떠한 상황에도 시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의료공백에 의한 시민의 불편과 피해 최소화를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다.

의료원은 지난 23일 정부가 보건의료재난 위기 경보를 최상위인 '심각' 단계로 발령하면서 응급실을 24시간 진료체계로 유지하고 있다.

의료원은 이날 부터 평일 진료 시간을 저녁 8시까지 연장하고, 토요일 오전 진료도 시행할 계획이다. 토요일 진료는 진료 인원과 의료계 파업 여부 등에 따라 시행일을 결정하기로 하고, 의료계 집단행동 장기화 시에는 공휴일 진료도 추후 검토하기로 했다.

시는 정부가 23일 위기 경보를 최고 단계인 '심각' 단계로 격상하면서 지역재난안전대책본부를 구성해 운영 중이다. 앞서 7일부터 비상진료대책상황실을 설치해 비상진료대책 수립과 비상진료기관 운영 현황 파악 등 비상진료체계를 점검해 오고 있다.

한편 관내 국군수도병원도 응급실을 민간에 개방하여 대국민 응급진료를 시행 중이다. 응급실에서 입원 치료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일반병동에 입원 조치할 계획이다.

 
#성남시 #신상진 #시립의료원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경남, 박근혜 탄핵 이후 최대 집회 "윤석열 퇴진" 경남, 박근혜 탄핵 이후 최대 집회 "윤석열 퇴진"
  2. 2 "V1, V2 윤건희 정권 퇴진하라" 숭례문~용산 행진 "V1, V2 윤건희 정권 퇴진하라" 숭례문~용산 행진
  3. 3 "마지막 대사 외치자 모든 관객이 손 내밀어... 뭉클" "마지막 대사 외치자 모든 관객이 손 내밀어... 뭉클"
  4. 4 겁나면 "까짓것" 외치라는 80대 외할머니 겁나면 "까짓것" 외치라는  80대 외할머니
  5. 5 한국 의사들의 수준, 고작 이 정도였나요? 한국 의사들의 수준, 고작 이 정도였나요?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