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현장영상] 이재명이 홍성에서 "죄송해 죽겠다" 한 이유

홍성·예산 양승조 지지호소... "국민 무시하는 패륜정권, 4월 10일 심판해야"

등록 2024.03.11 15:02수정 2024.03.11 16:14
0
원고료로 응원

[현장영상] 이재명이 홍성에서 "죄송해 죽겠다" 한 이유 ⓒ 이은주

 
[기사 보강 : 11일 오후 4시 12분]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1일 충남 홍성군을 방문해 양승조 민주당 홍성·예산 국회의원 후보(전 충남도지사) 지지를 호소했다. 

이날 이재명 대표를 비롯해 양승조 후보, 복기왕 민주당 충남 아산시갑 후보(충남도당위원장) 등 민주당 인사들은 홍성전통시장을 찾아 주민·상인들을 만났다. 

이재명 대표는 지지자들을 향해 "양승조 후보가 (지역구를) 양보하고 어려운 곳으로 일부러 와주셨는데, 꼭 당선시켜 주셔야 한다"라며 "양 후보가 당을 위해 너무 큰 희생을 치르고 있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제가 아주 죄송해 죽겠다"라고 말하기도 했다. 이 발언은 민주당 중앙당의 전략공천으로 인해 양승조 후보가 지역구를 옮긴 데 따른 것으로 해석된다(천안을→홍성·예산). 

홍성·예산 지역구는 전통적으로 보수 표심이 강한 곳으로 분류된다. 4선 홍문표 국민의힘 의원이 경선을 포기하면서 강승규 전 대통령실 시민사회수석이 공천장을 받은 상태다. 

현재 홍성·예산 지역구에선 야권 단일화가 진행 중이다. 양 후보가 야권 단일화를 제안했는데, 김영호 진보당 예비후보, 어청식 무소속 예비후보가 이를 수용했다. 어 예비후보는 지난 7일 양승조 지지를 선언하며 사퇴했으며, 양승조-김영호 두 예비후보는 오는 16~17일 전화 여론조사를 통해 후보 단일화 경선을 치른다. 
 
a

11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충남 홍성전통시장을 방문해 주민·상인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이날 이 대표는 홍성·예산 국회의원 선거에 전략공천한 양승조 예비후보(전 충남도지사)에 대한 지지를 호소했다. ⓒ 이은주

 
a

ⓒ 이은주

 
a

ⓒ 이은주

 
"이렇게 무능하고 국민 삶에 무관심한 정권이 있었나"

이날 홍성전통시장 앞에서 연설에 나선 이재명 대표는 윤석열 정부를 향해 "'경제가 망가져도 국민이 고통 겪어도 경제는 내버려두면 저절로 잘 될 거야, 그게 진짜 자유야'라고 말하는 정권"이라며 "이렇게 후안무치하고 무능하고 국민 삶에 무관심한 정권이 있었나. 아무리 나쁜 정권도 국민 눈치보고 균형 맞추는 척이라도 했다"라고 비난했다. 


이어 "(정부가) 국민 알기를 우습게 안다. 이 정권은 국민을 존중하지 않고 무시하는 패륜정권"이라며 "4월 10일 심판의 날에 반드시 심판해야 한다"라고 '이·채·양·명·주 심판론'을 부각시켰다. 여기서 '이·채·양·명·주'란 이태원 참사와 채 상병 순직사건 수사 외압의혹, 양평고속도로 특혜 의혹, 명품 디올백 뇌물 수수 의혹, 주가조작 의혹을 뜻한다. 

그는 "(윤 정부는) 이태원 참사와 채 상병 사건 책임을 안 지고 (채 상병 사건 수사 외압의혹) 핵심 피의자를 해외로 도피시켰다"면서 "양평고속도로 노선이 갑자기 바뀌었다. 국정 권한을 활용해서 사적 이익 도모하는 것이다. 책임을 물어야 한다. 주가조작으로 수십억을 벌었다는데 수사 조차 안 하고 있다. 반드시 심판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같은 현장에서 양승조 후보는 "이재명 대표가 바쁜 일정 속에서도 홍성에 왔다. 이 열기가 충남 곳곳으로 퍼져서 모두 당선시켜달라"며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이 정권 이대로 안 된다. 민족분열과 갈등 조장하고 서민 경제 망친 무도한 정권의 브레이크 없는 폭주를 멈출 수 있도록 4월 10일 심판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그는 "(험지 홍성·예산에 출마하게 된 것은) 당원이기에 사지일지라도 따르는 것이 기본적인 도리로 조금도 이의 제기 없이 결정을 따랐다"면서 "홍성·예산 지역은 지자체 시행 30년동안 민주당에서 군수 한 번 못 하고 예산군은 도의원 한 번 못하고 국회의원도 한 번 못했다"고 말했다. 

"하지만 홍성·예산 군민들이 깨어나고 있다. 홍성·예산 군민들이 이재명 대표 결단과 양승조를 높이 평가하셔서 당선시켜주실 것을 간곡히 부탁드린다. 저 양승조는 민주당과 함께 혁신도시 지정과 서해선KTX 서울 직결, 장항선 전 구간 복선전철화, 어린이집에서 고등학교까지 100% 무상보육·무상급식 시행, 75세 이상 어르신 버스요금 무료 등 도정 성과를 일궈냈다. 앞으로 민주당 뒷받침해서 여러분과 함께 결실 맺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성원과 지지를 부탁드린다."
 
a

11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충남 홍성전통시장을 찾아 홍성·예산 국회의원 선거에 전략공천한 양승조 예비후보(전 충남도지사)에 대한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 이은주

 
a

ⓒ 이은주

 
#이재명 #양승조 #홍성 #예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홍성지역의 새로운 대안언론을 표방하는 홍주포커스 대표기자로 홍성 땅에 굳건히 발을 디딛고 서서 홍성을 중심으로 세상을 보고자 합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샌디에이고에 부는 'K-아줌마' 돌풍, 심상치 않네
  2. 2 경찰서에서 고3 아들에 보낸 우편물의 전말
  3. 3 '25만원 지원' 효과? 이 나라에서 이미 효과가 검증되었다
  4. 4 하이브-민희진 사태, 결국 '이게' 문제였다
  5. 5 용산에 끌려가고 이승만에게 박해받은 이순신 종손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