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호주한국대사관에 모인 교민들 "이종섭은 돌아가라"

캔버라 대사관 앞에서 '이종섭 대사 규탄 집회'... 23일 전국 총집합 집회 예정

등록 2024.03.13 15:26수정 2024.03.13 15:26
8
원고료로 응원
 
a

캔버라 한국대사관 앞에서 피켓을 들고 이종섭 대사를 규탄하는 교민들 ⓒ 촛불행동 시드니

 
 
play

이종섭 대사를 규탄하는 호주 교민들 ⓒ 촛불행동 시드니

 

호주 한인 교민들이 13일  낮 12시(현지시각) 호주 캔버라에 있는 주호주 한국대사관 앞에서 이종섭 대사를 규탄하는 집회를 열었다.

집회에 참석한 시민 중 대다수가 시드니에서 왔으며 퀸즐랜드와 캔버라 현지 교민들도 함께했다. 이들은 이종섭 대사의 즉각적인 해임과 책임자 처벌을 요구하고 있다.

이종섭 대사 규탄 집회는 이날을 시작으로 '호주 촛불행동'이 주최하는 전국 총집합 집회가 오는 3월 23일 토요일 캔버라 국회에서 열리며 시드니, 멜버른, 브리즈번 등 각 도시에서도 집회가 예정되어 있다. 

다음은 이날 나온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 성명과 조국혁신당 항의서한 전문이다.
 
a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 성명서 ⓒ 더불어민주당

 

윤석열 대통령이 끝내 국가 권력을 남용하여 이종섭 전 장관을 해외로 도피시켰습니다. 국격과 헌정질서를 통째로 무너뜨린 '국기문란'이자 범죄 수사를 방해한 '범인 은닉' 행위입니다.

국가의 부름을 받은 한 청년 병사가 억울하게 주검으로 돌아왔습니다. 정상적인 국가라면 철저한 진상규명으로 그 넋을 위로해야 마땅합니다. 그런데 이 정권은 진상 은폐에만 혈안이더니 이제는 하다 하다 직권남용과 권리행사 방해 혐의로 공수처에 고발된 핵심 피의자를 해외로 빼돌렸습니다.


외교부는 핵심 피의자에게 외교관 여권을 발급해줬고 법무부는 출국금지를 해제시켜줬습니다. 공수처는 형식적인 4시간 소환조사로 해외 도피를 방조했습니다. 대통령실은 "출국금지를 몰랐다"며 뻔뻔하게 모른 척합니다.

뭐가 그리 급한 것인지 이종섭 전 장관은 신임장 '사본'을 든 채로, 새로 바꾼 휴대폰을 공수처에 제출한 채 황급히 도망을 쳤습니다. '호주 대사'가 아니라 '도주 대사'입니다.

윤석열 대통령께 묻고 싶습니다. 대체 무엇을 감추고 싶은 것입니까? 윤석열 정권에 경고합니다.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릴 수 없습니다. 어떤 권력도 국민의 눈과 귀를 영원히 가릴 수 없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핵심 피의자를 호주로 도피시켜 본인에 대한 방탄에 성공했을지 모르겠지만, 역설적으로 이 사건의 '주범'이 누구인지 모든 국민이 알게 됐습니다. 

다시 한번 촉구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이종섭 전 장관의 호주대사 임명을 즉각 철회하고 국내로 압송하십시오. 이종섭 전 장관이 받아야 할 것은 임명장이 아니라 수사입니다.

민주당은 특검을 포함한 모든 수단을 동원해 성역 없는 진상규명의 길에 앞장서겠습니다. 아울러 국민의 생명은 안중에도 없는 무도한 정권, 이번 총선에서 반드시 심판하겠습니다. 행정 권력만으로 이리 오만한 작태를 일삼는 정권이 국회마저 손아귀에 쥔다면 무슨 일을 벌일지 모릅니다. 국민의 삶과 민주주의는 회복 불가능한 상태로 전락하고, 대한민국의 국격은 바닥에 떨어질 것입니다.

국민을 업신여기는 반국민 세력의 폭정, 이번 총선에서 반드시 멈춰 세우겠습니다. 함께 힘 모아주십시오.

2024.3.13.
더불어민주당 대표 이재명
 
a

조국혁신당 항의서한 ⓒ 조국혁신당

 

피의자 이종섭을 당장 귀국조치 하라!

피의자 이종섭 전 국방부장관은 즉각 귀국하라!
윤석열 대통령과 외교부, 법무부는 피의자 이종섭을 즉각 귀국조치 하라!

전 국민이 지켜보는 백주대낮에 범죄를 저지른 핵심 피의자가 해외로 도망칠 수 있도록, 대한민국의 대통령과 법무부가 그 문을열어 주었다. 법과 원칙에 맞게 핵심 피의자 이종섭 전 장관은 즉각 귀국하여 수사에 임하라!

피의자 이종섭의 도피를 작정하고 도운 윤석열 대통령과 박성재 법무부 장관, 심우정 법무부 차관, 조태열 외교부 장관 또한 수사에 임하라!

국민은, 조국혁신당은 이번 일을 좌시하지 않을 것이다. 핵심 피의자인 이종섭 전 장관의 귀국조치가 하루 빨리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할 것이다. 범죄자의 도피를 작정하고 도운 윤석열 대통령과 법무부, 외교부에 대한 책임을 끝까지 물을 것이다.

법은 누구에게나 공평하고, 법 앞에 그 누구도 예외가 있을 수 없으므로 조국혁신당은 범죄 피의자 이종섭의 즉각적인 귀국 조치를 강력히 촉구한다.

2024. 3. 13. 
조국혁신당
#이종섭 #캔버라 #규탄 #더불어민주당 #조국혁신당
댓글8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샌디에이고에 부는 'K-아줌마' 돌풍, 심상치 않네
  2. 2 경찰서에서 고3 아들에 보낸 우편물의 전말
  3. 3 '25만원 지원' 효과? 이 나라에서 이미 효과가 검증되었다
  4. 4 하이브-민희진 사태, 결국 '이게' 문제였다
  5. 5 용산에 끌려가고 이승만에게 박해받은 이순신 종손
연도별 콘텐츠 보기